모바일 낚시 게임 '피싱 크루즈' 지스타 2024서 최초 공개
손맛 살린 모바일 낚시 게임
세계적 낚시 포인트를 배경으로 제작
낚시 마니아 위한 콘텐츠 제공
2025-11-13 남지율 기자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제이커브이엔티(대표: 허성식)는 모바일 낚시 게임 '피싱 크루즈(Fishing Cruise)'를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4 현장에서 방문객 및 게임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이커브이엔티에서 지난 2022년 공개한 리얼피싱배틀은 실제로 존재하는 물고기들을 재현했으며, 세계 각지 낚시 명소의 특징을 잘 살려낸 배경, 낚시의 손맛을 최대한으로 살린 플레이를 제공하면서 낚시를 좋아하는 마니아층 사이에서 좋은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그동안의 낚시 게임 개발 노하우를 집결, 지스타 2024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피싱 크루즈는 리얼피싱배틀의 장점은 고스란히 계승하고, 한 단계 진일보한 다양한 시스템 및 콘텐츠에 초점이 맞춰져 개발되고 있다. 우선, 낚시 게임의 핵심인 물고기를 낚을 때의 ‘손맛’을 고스란히 느끼도록 총 250여 마리 이상 실제 물고기들을 하나하나 구현, 포획하는 순간 물고기를 바라보는 시선에서 모두 사실적인 느낌이 들도록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리얼피싱배틀에서도 호평을 얻은 세계 각국의 낚시 포인트도 한층 확대될 예정이다. 멕시코의 유명 관광지이자 낚시 마니아들 사이에서 투어 명소로 손꼽히는 '어센션 베이(Ascension Bay)', 뉴질랜드의 인기 관광지 '퀸즐랜드(Queensland)' 등 세계적인 낚시 포인트를 배경으로 제작, 유저에게 간접적으로 명소에서 낚시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컨트롤의 재미와 P&E 요소를 결합, 유저 데이터를 이용한 비동기식과 실시간 매칭 방식을 같이 사용해, 상시 빠르게 다른 유저와 경쟁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특히, 경쟁 콘텐츠는 기존 낚시 게임에서는 도입되지 않은 내용으로, 피싱 크루즈에서 최초로 시도될 전망이다.
이밖에 낚시 마니아층을 위해 ▲6대륙 50개 글로벌 낚시 포인트 제공 ▲전용 보트 시스템 ▲도감 물고기 등급 및 성수 수집 시스템 ▲수동&자동 플레이 ▲옵션, 강화, 합성 장비 업그레이드 ▲글로벌 랭킹 시스템 ▲장비별 스킬(파워업, 경험치업, 골드업, 내구도업)을 포함해 낚싯대, 릴, 미끼, 낚싯줄 모두 16종 이상을 제공하는 등 강태공들의 흥미를 돋울 각종 기본 아이템들도 충실히 구현해 선보일 방침이다.
한편, 제이커브이엔티는 BTC 제1전시장에 위치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E06) 부스에서 게임을 직접 시연할 수 있도록 준비하며, 이번 지스타 2024 참여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피싱 크루즈 시연 및 체험을 통해 게임 알리기 행보를 본격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