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형 메쉬 패널로 쿨링 효과 극대화... 서린씨앤아이 '쿠거 MX220 RGB'
원형 메쉬 패널보다 공기 유입량 많은 사각형 메쉬 패널 적용
전면 160mm 쿨링팬과 6포트 허브로 효율적인 쿨링 환경 제공
2025-12-03 방수호 기자
[디지털포스트(PC사랑)=방수호 기자]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쿠거 게이밍(COUGAR Gaming, 이하 쿠거)의 PC 케이스 신제품 'MX600 미니 RGB(MX600 MINI RGB)'를 출시했다.
쿠거 MX600 미니 RGB는 동명의 PC 케이스 모델인 MX600의 규격 파생 모델이다. 제품명인 ‘미니’에 맞춰 M-ATX 폼팩터 메인보드를 지원하는 미니 타워 제품이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가 있다.
MX600 미니 RGB는 MX600의 외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전면부 대형 메쉬(Mesh) 패널과 측면 강화유리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여기에 전면·측면·상단·하단 등 모든 메쉬 영역은 원형이 아닌 사각 형태 홀로 구성됐는데 이는 원형 대비 약 11% 가량 증가된 공기 유입을 유도해 더 나은 쿨링 환경 구현을 보조한다.
쿠거 MX600 미니 RGB는 전면 2개, 후면 1개 ARGB(주소 지정식 RGB)가 포함된 쿨링팬이 기본 제공된다. 특히 전면에는 160mm 규격 쿨링팬이 장착돼 사각형 전면 메쉬 패널과 함께 시스템 내부에 빠르게 공기를 순환시킨다. 여기에 PWM 팬 커넥터와 3핀 5V ARGB 커넥터를 각각 6개씩 연결할 수 있는 전용 허브를 내장해 메인보드를 통한 동기화는 물론 전용 물리 버튼을 이용한 조명 온·오프와 사전 입력된 조명 설정 중 선택 적용이 가능한 제어 환경도 제공한다.
또한 MX600 미니 RGB는 길이 최대 380mm인 그래픽카드까지 장착할 수 있고 2.5인치 저장장치 전용 장착 공간과 3.5인치·2.5인치 겸용 저장장치 장착 공간을 제공한다. 그리고 백 커넥트(Back Connect) 연결이 가능한 메인보드 플레이트 디자인이 적용돼 케이블 노출이 적어서 PC를 깔끔하게 조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