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사랑 2024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SK하이닉스, ‘외장 SSD’ 부문 수상
디지털포스트(PC사랑), 2024 베스트 하드웨어 총결산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투표 진행 총 21개부문 PC·IT 브랜드 카테고리 선정
2025-11-29 임병선 기자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특히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결과는 1년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현재 PC·IT 트렌드를 함께 알아볼 수 있다. 2024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진행해 총 495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2024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외장 SSD’ 부문은 SK하이닉스가 수상했다.
외장 SSD
SK하이닉스
Beetle X31
SK하이닉스의 첫 번째 소비자용 포터블 SSD인 Beetle X31은 출시하자마자 완판될 정도로 돌풍을 일으킨 외장 SSD다. 기존 외장 SSD에서는 볼 수 없었던 유니크하고 감각적인 외형은 한 손에 쥘 수 있는 초소형과 53g의 초경량 디자인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 공학적 설계가 반영된 알루미늄 바디와 둥글고 매끈한 엣지는 고급스러움에 편안한 그립감을 더했다.
그뿐만 아니라 SK하이닉스가 자체 생산한 DRAM 버퍼를 채용해 성능과 신뢰성을 향상했으며, 효율적인 발열 관리로 데이터 저장 속도를 최상으로 유지하는 밸런스 기술을 통해 500GB의 데이터를 평균 900MB/s 이상으로 속도를 유지하며 9분 이내에 전송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