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사랑 2024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GIGABYTE, ‘메인보드’ 부문 수상
디지털포스트(PC사랑), 2024 베스트 하드웨어 총결산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투표 진행 총 21개부문 PC·IT 브랜드 카테고리 선정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특히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결과는 1년간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물론, 현재 PC·IT 트렌드를 함께 알아볼 수 있다. 2024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보름간 진행해 총 495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2024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메인보드’ 부문은 GIGABYTE가 수상했다.
메인보드
GIGABYTE B760M AORUS ELITE X AX 피씨디렉트
GIGABYTE B760M AORUS ELITE X AX 피씨디렉트는 기가바이트의 게이밍 브랜드인 어로스에 속하는 메인보드다. 게이머의 취향과 니즈를 적극 반영한 화이트 메인보드이고 LGA1700 소켓을 품어 인텔 코어 12~14세대 CPU를 장착할 수 있다. 전원부 구성도 탄탄하다. 14+1+1 페이즈 구성의 전원부를 채택해 오버클러킹 상황에서도 최고의 성능 발휘가 가능하다.
차폐율이 높은 모스펫과 견고한 히트싱크 디자인으로 쿨링 효과를 극대화한 점도 주목할 요소다. Wi-Fi 6E가 지원되기 때문에 무선 VR 헤드셋과의 궁합 역시 뛰어나다. RGB LED를 선호하는 게이머를 위해 LED 헤더 4개를 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