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다이렉트X 10 게임 개발을 위한 툴킷 공개
2008-03-09 PC사랑
엔비디아, 다이렉트X 10 게임 개발을 위한 툴킷 공개 |
게임개발 산업은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0 발표가 있은 후로 업계 최대 변화의 한가운데 놓여 있다. 엔비디아는 게임개발자들이 다이렉트X 10으로 빠르게 옮겨갈 수 있도록 보다 향상된 게임 개발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다이렉트X 10용 최신 PC게임을 제작하거나 최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발도구(development suite)이다. 새롭게 발표되는 엔비디아 개발자 툴킷(NVIDIA Developer Toolkit)은 개발자들이 사실적인 그래픽과 물리연산을 통한 사실적 표현을 담은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게 해준다. 이 플랫폼은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8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엔비디아 엔포스(nForce) 680 메인보드, 다이렉트X 10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적인 게임 플랫폼이며, 혁신적인 차세대 콘텐츠 개발을 통해 PC게임의 리얼리즘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를 만족시켜줄 것이다. 새로운 엔비디아 개발자 툴킷은 다이렉트X 10 호환게임을 제작하는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코드샘플 및 향상된 셰이더, 성능 조절 기능 등을 제공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였다. 이 툴킷을 활용하여 게임을 개발하고 최적화하는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커다란 성능향상을 꾀할 수 있다. 엔비디아 개발자 툴킷(NVIDIA Developer Toolkit)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 SDK 10: 최신 GPU용의 완전히 새로운 다이렉트X 10, 오픈GL 및 CUDA 코드 샘플 - 텍스쳐 툴(Texture Tools): 텍스쳐 작업 및 다이렉트X 10 지원을 위한 방대한 라이브러리 및 플러그인, CUDA의 GPU 가속을 이용해 약 10배 빨라짐. - 성능향상킷 5(PerfKit 5): 셰이더 편집/계속, 현상 수정 렌더링, 편집 가능한 그래픽 및 카운터 등을 이용해 윈도 비스타 및 다이렉트X 10 환경에서 GPU 가속기능을 프로파일링하고 디버깅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 - 셰이더성능 2(ShaderPerf 2): 새 드라이버 지원을 이용한 상세한 셰이더 성능 정보 - FX 제작자 2 (FX Composer 2): 크로스 플랫폼 셰이더 오서링(Authoring)을 위한 세계적 수준의 개발 환경, HSLS, Cg 및 COLLADA FX를 이용한 다이렉트X와 오픈GL 지원 - 셰이더 라이브러리(Shader Library): 100개 이상의 다양한 셰이더 효과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의 GPU 셰이더 모음 및 외부 요청에 대한 지원 크라이텍(Crytek) 대표인 세밧 얼리(Cevat Yerli)는 “우리는 성능 분석, 최적화, 셰이더 및 테스트를 위해 종종 엔비디아 개발자 도구를 사용한다. 엔비디아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 크라이시스(Crysis) 개발 과정에서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했다. 뛰어난 디버깅, 가상화 및 프로파일링 성능은 왜 이 툴킷이 개발자 그룹에게 필수품(a ‘must’)인지 설명해준다. 엔비디아가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사실이 진정 놀랍다”고 말했다. 록스타 샌디에고(Rockstar San Diego)의 기술담당 책임자인 마크 로빈슨(Mark Robinson)은 “엔비디아 개발자 도구는 업계 최고라 불러도 손색이 없다.”며, “셰이더 견본을 빨리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FX 제작자를 사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을 위해 SDK를, 상세한 성능 분석이나 디버깅을 위해서는 성능향상킷을 활용한다”고 말했다. 엔비디아는 SDK 10, 텍스쳐 툴, 셰이더 라이브러리 및 셰이더성능과 같은 최신 도구들을 GDC에서 배포하고 있다. 다른 도구들은 GDC가 끝난 후에 배포된다. 최신 개발 플랫폼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developer.nvidia.com/page/home.html에서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