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서비스 신제품군 발표
2014-02-04 PC사랑
IBM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중인 ‘커넥트(Connect) 2013’ 소셜 비즈니스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신제품군을 대거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IBM 임플로이 익스피리언스 스위트’는 기업 협업 및 지식 관리 솔루션이다. 기업 인사담당자는 직원 모집 및 채용 방법을 새로운 소셜 네트워킹 환경을 이용해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인사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직원들 역시 소셜 네트워킹, 전자회의(e-meeting), 인스턴트 메시징 기능들을 이용해 동료 직원들과 보다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IBM은 기업의 마케팅 부서가 광고 캠페인을 손쉽게 설계하여 최적화할 수 있는 일련의 기능들을 발표했다. ‘소셜 미디어 퍼블리셔(Social Media Publisher)’ 기능은 기업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들이 IT부서의 도움 없이도 자체 광고 캠페인이나 프로모션 콘텐츠를 몇 번의 클릭 만으로 간편하게 주요 소셜 네트워크에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는 3월부터 제공되는 ‘IBM 커넥션(Connections) 4.5’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크 상의 방대한 데이터들과 조직의 안팎의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기능이 더욱 강화된 신규 버전이다. 문서 관리 기능이 내재되었고 ‘콘텐츠 매니저(Content Manager)’ 기능을 지원한다.
역시 동시에 출시되는 신버전 그룹웨어 ‘IBM 노츠 및 도미노 소셜 에디션 9’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웹브라우저 및 모바일 정보기기들을 통한 소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IBM은 이를 통해 애플 iOS 6, 안드로이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블랙베리 10 등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들을 지원하게 된다.
IBM이 개최한 ‘커넥트 2013’ 컨퍼런스는, IBM의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 개발자들이 모여 소셜 비즈니스를 위한 기술과 동향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국제적인 컨퍼런스로서 새로운 협업, 소셜 기술과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PC사랑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