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용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출시

2014-03-04     PC사랑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이하 IE 10)의 윈도우 7용 버전을 출시했다.
 
IE 10은 속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다. 향상된 하드웨어 가속 및 챠크라(chakra) 자바 스크립트 엔진을 도입하여 대용량 그래픽으로 구성된 게임, 비디오, 사이트 등을 데스크톱 응용프로그램 수준으로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IE 10은 마이크로소프트 퍼포먼스랩 측정 결과 이전 버전인 IE 9 보다 실행속도가 20%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IE 10은 IE 9부터 적용되어온 추적 방지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IE 10은 스마트스크린 필터 기능도 IE 9보다 강화해 지능화된 맬웨어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해준다. 또한 쿠키를 남기지 않는 ‘Do Not Track’ 기능을 기본으로 활성화 시켜 개인정보 보호 강화에 주력하였다. IE 9과 마찬가지로 웹 검색 때 입력한 암호와 검색기록, 웹페이지 기록 등이 해당 창을 닫을 때 모두 삭제되는 인프라이빗(InPrivate) 브라우징 기능과 추적 방지 기능 또한 계속 지원된다.
 
IE 10의 가장 큰 특징 가운데 하나는 차세대 웹표준 지원을 대폭 강화했다는 점이다. 웹페이지의 구조와 내용을 규정하는 HTML5에 대한 지원은 물론, 레이아웃과 시각 효과를 표현하는 CSS3에 대한 지원도 확대하여 더욱 풍부한 사이트 구현이 가능해 졌다. 윈도우 7용 IE 10이 출시됨에 따라 윈도우 8의 기능을 기반으로 작업하는 개발자는 윈도우 7에서도 동일한 환경에서 개발을 진행할 수 있으며, 동일한 성능과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윈도우 7용 IE 10은 윈도우 7 사용자라면 윈도우 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