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튠즈 U 콘텐츠 다운로드 10억 건 돌파

2014-03-04     PC사랑
애플은 아이튠즈 U의 콘텐츠 다운로드 수가 10억 건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아이튠즈 U는 세계 유수의 학교, 도서관, 박물관, 단체 등의 교육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카탈로그로써, 교육자들이 세계 각지의 iOS 사용자들을 위해 강의, 과제, 책, 시험 등의 과정을 개설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애플 인터넷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 에디 큐(Eddy Cue)는 “다양한 교육자와 학생들이 iTunes U를 어떻게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보면 무척 감격스럽다. iTunes U에서 제공되는 훌륭한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은 예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다. 현재 iTunes U에는 수강생이 25만 명이 넘는 강좌들도 많다. 이는 우리가 가르치고 배우는 방식이 획기적으로 변화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교육자들은 30개 나라에서 iTunes U 강좌를 개설할 수 있다. 최근에 추가된 나라로는 브라질, 한국, 터키, 아랍 에미리트 등이 있다. 이러한 강좌를 비롯한 교육 콘텐츠를 155개 나라에서 iTunes U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