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크리스탈 다이나믹스와의 협업 걸작 '툼 레이더' 출시

2014-03-06     PC사랑
AMD는 AMD 게이밍 이볼브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크리스탈 다이나믹스(Crystal Dynamics™)와 협력해 2013년 최고 기대작인 ‘툼 레이더(Tomb Raider)’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AMD와 크리스탈 다이나믹스는 ‘툼 레이더’ 개발을 위해 폭넓은 공동 작업을 진행했으며, 특히 세계 최초로 머리카락을 실시간 렌더링하는 헤어 물리 시스템을 게임에 구현하는 트레스 FX(TressFX) 헤어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을 통해 비디오 게임의 상징적인 캐릭터 라라 크로프트를 실물과 같은 모습으로 구현했으며, 게이머들은 AMD 라데온 그래픽을 이용해 차세대 기술의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매트 스키너(Matt Skynner) AMD 그래픽 기업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는 “이번 출시는 AMD의 독창성과 혁신의 증거다. AMD 라데온 HD7000 시리즈 그래픽이 최상의 PC 게임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고의 게임 개발자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AMD 라데온™의 GCN(Graphics Core Next) 은 ‘툼 레이더’의 뛰어난 성능에 이상적인 아키텍처이다. ‘툼 레이더’는 고화질 앰비언트 오클루전(HDAO)과 심도(Depth of Field)를 비롯한 수많은 연산 효과를 탑재해 GCN 아키텍처와 AMD 라데온 HD7000 시리즈의 연산 능력을 모두 활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DirectX® 11을 충분히 활용한 시리즈 최초의 게임으로, 이는 AMD게이밍 이볼브드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낸 크리스탈 다이나믹스의 직접적인 결과물이다.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스튜디오 대표 대럴 갤러거(Darrell Gallagher)는 “크리스탈 다이나믹스를 포함한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스튜디오와 AMD는 에이도스 몬트리얼(Eidos Montreal)의 ‘데이어스 엑스: 휴먼 레볼루션(Deus Ex: Human Revolution)’을 필두로 성공적인 협력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라며, “이 긴밀한 PC 게임 협력을 ‘툼 레이더’ 최신판에서도 계속했다. AMD 게이밍 이볼브드 엔지니어와 크리스탈 다이나믹스 팀은 수 개월 동안 함께 작업하여 트레스FX 헤어를 실현해냈다. AMD 라데온 그래픽과 GCN 아키텍쳐만이 툼 레이더에서 라라에게 불어넣은 역동적인 사실주의를 잘 활용하는 최상의 방법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네버 세틀 리로리드(Never Settle Reloaded)’ 교환
AMD 라데온 HD7800 시리즈 그래픽을 구매하는 고객은 해당 지역의 구매처를 통해 AMD 라데온 ‘네버 세틀 : 리로리드(Never Settle: Reloaded)’ 패키지에 들어 있는 ‘툼 레이더’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AMD 교환 포털 사이트에서 게임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