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넷, 가트너 '사용자 인증 매직쿼더런트 보고서' 리더로 선정
2014-03-14 PC사랑
2012년 사용자 인증 부문 업계 리더로 가트너가 세이프넷을 뽑은 이유는 시대적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검증된 솔루션 라인업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가트너는 세이프넷이 클라우드, 가상화, 모바일 등 진화하는 IT 환경에서 기업들이 사용자 신원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번 리더 선정은 2012년에 이어 2013년까지 2년 연속이란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2년 연속 수상 배경에 대해 세이프넷코리아 관계자는 “일회용 패스워드(OTP)와 공개키 토큰 등 폭넓은 인증 솔루션을 보유한 세이프넷의 제품군에 알라딘 세이프워드가 더해지면서 신원 관리 부문까지 경쟁력이 강화되었고 그 결과 2012년과 2013년 연속으로 가트너가 뽑은 업계 리더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가트너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향후 클라우드 기반 사용자 인증 서비스가 주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리고 그 배경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들의 성숙도가 높아지고 있고, 기업들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나 업무 관련 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활용하는 사례들이 늘어나는 것을 제시했다. 가트너는 2012년 현재 10% 수준인 클라우드 기반 사용자 인증 방식 선택 비중이 2017년경에는 50% 수준으로 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PC사랑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