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군단의 심장’ 출시행사, 전 세계 110만명 이상이 시청

2014-03-28     PC사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 이하 군단의 심장)이 출시 주일에 성취한 3개의 기록적인 수치를 공개했다.
 
군단의 심장의 글로벌 출시행사는 지난 3월 11일 오후 7시 한국을 시작으로 총 21시간 동안 릴레이로 진행되었다. 이를 온라인으로 방송한 게이머들을 위한 인터넷 방송인 Twitch(트위치)에 의하면, 전 세계적으로 110만명 이상이 시청했으며 최대 동시접속자수는 12만 5천명을 돌파했다.
 
글로벌 출시행사로 그 시작을 알린 군단의 심장은 전 세계적으로 패키지와 디지털 다운로드를 포함, 발매 후 첫 48시간 동안 110만장 이상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지난 주말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북미 최대 e스포츠 주최사인 Major League Gaming(MLG)이 주최한 MLG Winter Championship도 110만명 이상의 팬들이 시청했으며, 군단의 심장으로 진행된 경기는 트위치TV에 의하면 최대 동시접속자수 15만 7천명을 기록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CEO겸 공동설립자 마이크 모하임(Mike Morhaime, CEO and cofounder of Blizzard Entertainment)은 “전 세계 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가 군단의 심장에 대해 보여준 엄청난 열정과 성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싱글플레이어 캠페인과 더불어, 우리는 이번 확장팩에 정말 많은 기능 강화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II를 더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더 흥미진진하게 관전할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다. 전 세계 게이머들과 e스포츠 팬들이 군단의 심장을 즐기는 모습에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밝혔다.
 
PC사랑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