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로드 테스팅 전문 기업 씬지니어스 인수

2008-03-29     PC사랑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로드 테스팅 전문 기업 씬지니어스 인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시트릭스시스템스(www.citrix.com, CEO: 마크 템플턴 Mark Templeton)는 애플리케이션 로드 테스팅 (Application Load Testing) 전문 기업인 씬지니어스(thinGeniu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최근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간의 물리적/기술적 거리가 점점 멀어짐에 따라 각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딜리버리 하기 위한 관리 기술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인 시트릭스 에지사이트(Citrix EdgeSight)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시트릭스는 이 제품군에 통합될 수 있는 로드 테스팅 솔루션을 인수함으로써, 로드 테스트 및 모니터링 기술을 통해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시트릭스가 이번에 인수한 제품은 강력하고 자동화된 로드 테스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시스템이 중단되기 전에 미리 트래픽 정도를 파악하고 병목 현상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 부하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IT 관리자들이 사용자 수나 애플리케이션 조합을 시뮬레이션하여 시험해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정 서버 및 서버 팜에 부하를 생성하고 인프라스트럭처가 어떻게 반응하는가를 기록, 서버 인프라스트럭처의 로드를 가상 유저 성능과 비교하고, 시스템 업데이트 및 복구에 대한 반복 테스트를 통해 시스템 안정성을 보장하며, 최적화된 환경에 요구되는 용량 및 리소스에 대한 중요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이 핵심 기술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인 엣지사이트(Citrix EdgeSight) 제품 라인에 통합될 예정이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우미영 지사장은 “최근의 기업 환경에서는 고객과 사용자에게 전달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가용성을 유지하고 서비스 중단 등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도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새로운 로드 테스팅 기술이 시트릭스의 모니터링 솔루션에 통합하여 제공하게 됨으로써, 웹 및 서버 기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 요소를 막고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