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플러스3, 세계 최초 UCC 다운로드 서비스 예정

2007-04-02     PC사랑
아이리버 플러스3, 세계 최초 UCC 다운로드 서비스 예정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 제조 업체 레인콤(대표 양덕준, 김혁균 www.reigncom.com)은 동영상 포털 엠엔캐스트(www.mncast.com)를 서비스하는 S.M.온라인(대표 이규웅)과 UCC 콘텐트 제휴에 대한 MOU를 체결 했다고 2일 밝혔다.

레인콤은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 전용 콘텐츠 다운로드 프로그램인 ‘아이리버 플러스3’에서 엠엔캐스트의 UCC 콘텐트를 이용자들이 다운받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4월 중 시작할 예정이다.

레인콤은 UCC 콘텐트 서비스를 위해 ‘아이리버 플러스3’에 ‘콘텐트’ 메뉴를 새롭게 추가할 것이며, 이 메뉴를 통해 이용자들이 UCC 콘텐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가 UCC 파일을 다운로드 할 경우, 기기에 맞도록 동영상 파일 형식이 자동으로 변환되어 한번에 기기에 탑재되는 시스템으로 한층 편리하게 동영상 UCC 콘텐트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아이리버 플러스3’를 통한 다운로드 서비스 이외에도 아이리버 홈페이지를 통해 엠엔캐스트 120만 건의 인기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으로, 추후 양사는 협의를 통해 S.M.온라인이 운영하는 동영상 포털 아우라, 다모임 등으로 제휴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UCC를 포함한 양질의 스타, 연예 컨텐츠가 레인콤의 휴대용 기기를 통해 전세계 사용자에게도 유통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휴는 UCC 열풍이 한창인 요즘, 국내의 대표적 UCC 포털 사이트와 휴대용 멀티미디어 업체간 최초의 제휴 모델로 휴대용 기기에서도 UCC 콘텐트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레인콤 기획조정실 임지택 이사는 “고객들은 혁신적인 기기와 더불어 다양한 콘텐트 이용을 원한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기 개발과 함께 아이리버 콘텐트 부분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인콤은 지난 12월 국내 포털 음악사이트 쥬크온과의 음원 콘텐츠 서비스 제휴를 통해 아이리버 플러스3에서 음원 판매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아이리버플러스 3’에서 동영상 콘텐트까지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