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컴 ASRock Z87 Extreme4 출시
2014-06-07 PC사랑
애즈락(ASRock)의 국내 유통사 디앤디컴()은 LGA1150소켓의 인텔 차세대 프로세서 하스웰을 지원하는 ‘ASRock Z87 Extreme4’를 출시했다.
디앤디컴 'ASRock Z87 Extreme4' 메인보드는 애즈락이 새롭게 선보인 A-STYLE 컨셉을 바탕으로 강력한 오버클렄 성능이 특징이다. ASRock Z87 Extreme4 메인보드는 특별한 기능 세 가지를 지원한다.
첫째는 퓨리티 사운드(Purity Sound)기술로 음질을 높였다. 종전의 메인보드가 오디오 캐퍼시터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TI NE5532 칩으로 바로 사운드를 출력하는 방식이다. 노이즈를 줄이고 중저음을 들을 수 있으며, 임피던스가 600옴 이상인 헤드폰까지 지원한다.
둘째는 HDMI IN 기술이다. 모니터의 입력을 PC화면이나 모바일 기기 화면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HDMI 단자에 스마트기기를 연결해 단축키만 누르면 별도의 영상 변환 없이 모니터로 표출된다.
마지막으로 홈 클라우드 기능.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시스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고, 모니터 화면의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디앤디컴 ASRock Z87 Extreme4 메인보드는 오버클러킹에 적합한 Z시리즈 칩셋을 장착했다. 또 PCI-E 3.0과 SATA3 6Gb/s를 8개 지원하고, USB 3.0 포트 4개, 헤더 4개를 추가한 것이 특징. 간편한 설정이 가능한 UEFI 바이오스 채택과 X555 유틸리티를 통해 시스템 체감 성능을 높였다.
디앤디컴에서는 ASRock Z87 Extreme4 메인보드 출시 기념으로 6월 3일부터 구매 고객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상품권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상품권을 제품 내에 직접 동봉해 구입 후 온/오프라인 상관없이 문화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PC사랑 노유청 기자 cromean@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