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유럽연합) 방문단, 하나TV 견학

2008-04-09     PC사랑
EU(유럽연합) 방문단, 하나TV 견학
하나로텔레콤(대표: 박병무, www.hanaro.com)은 EU(유럽 연합) 내 <정보사회&미디어(Information Society&Media)> 부분을 담당하는 레딩(Reding) 집행위원을 포함한 총 6명의 EU 방문단이 하나로텔레콤을 방문해 <하나TV> 서비스를 견학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레딩 EU 집행위원과 맥도날드 주한 EU대사 등 총 6명의 EU 방문단은 하나로텔레콤을 방문해 박병무 사장을 비롯한 하나로텔레콤 임원들과 약 1시간동안 <하나TV>에 대한 설명을 듣고 통방융합모델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EU 방문단은 “레딩 위원은 정보통신기술과 미디어의 융합에 특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 분야에서 대한민국이 뛰어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이번 방문을 통해 IT기술을 이용한 미디어 융합의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가입자 1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는 <하나TV>는 세계적인 미디어 그룹인 월트디즈니 텔레비전을 비롯해, 소니픽쳐스, 20세기폭스, 유니버셜스튜디오, 내셔널지오그래픽, BBC Worldwide, 공중파방송, CJ엔터테인먼트, 쇼박스 등 국내외 160여개 콘텐츠 회사와 계약을 체결, 국내 최고 수준인 6만6천여 편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