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만의 메신저 카카오톡

2014-09-24     PC사랑
요즘 친구들은 뭐 하고 있는지, 밥은 먹었는지, 호프집은 언제 갈건 지, 약속 날짜는 알고 있는지 궁금한 것이 많을 때 우리는 카카오톡을 한다. 사람들은 이야기를 만들어 카카오톡을 주고받고 많은 대화거리와 화젯거리를 공유하기도 한다. 대화가 중요한 요즘 세상에서 카카오톡은 PC에도 꼭 설치해야 할 필수 앱이다.
전유경 기자
 
 
카카오톡 PC버전은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자 간 무료로 메신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실시간 그룹채팅 및 1:1 채팅을 즐길 수 있고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의 멀티미디어도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다. 또 좋아하는 브랜드나 스타, 미디어를 친구로 추가해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해외 사용자를 위한 12개 언어지원으로 카카오톡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원언어로는 영어, 스페인어,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포르투칼어, 터키어, 중국어, 한국어가 있다. 카카오톡은 친구목록에서 이름 검색을 통해 친구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평소 자주 대화하는 친구를 즐겨 찾는 친구로 등록하여 친구목록에서 찾아 바로 채팅을 시작할 수 있다. 친구들이 너무 많아서 친구를 찾을 수 없을 때 꼭 필요한 기능 중에 하나다. 그리고 1:1 채팅은 물론 여러 명의 친구와 함께 그룹채팅을 즐길 수 있다. 메신저는 기본이고 사진, 동영상, 연락처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주고받으면서 채팅할 수 있다. 둘이서만 대화하는 게 아닌 여러 명이 함께 다양한 기능을 주고받으며 카카오톡을 주고 받을 때 훨씬 더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지 않을까?
 
 
카카오톡은 상대의 전화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고 있으면 아이디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채팅 친구로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그룹채팅 중 친구로 추가하고 싶은 대화상대가 있으면 대화 도중에 바로 친구로 등록할 수 있다. 친구 번호를 모르거나 정보를 모를 때 이 기능만 있으면 친구추가의 걱정은 없을 것이다.

또한 친구의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를 볼 수 있고, 1:1 대화를 할 수도 있다. 친구들이 어떻게 생활을 하는지, 어떠한 상태인지 이 메시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이미지를 사진 앨범에서 선택하거나 원하는 장면을 직접 촬영해 채팅방 배경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다. 대화할 때 더 예쁜 배경화면이 있다면 보는 눈도 즐겁고 더 신선할 것이다.

소중한 친구목록을 별도의 파일로 저장하여 이메일을 통해 내보내기 할 수 있다. 친구목록 불러오기 기능을 통해 저장해 둔 목록을 언제든지 또 추가할 수 있다. 만약 휴대폰을 갑자기 잃어버렸을 때, 친구들의 번호를 일일이 알지 못해도 계정 하나만 있으면 친구목록을 그대로 복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의 중요한 대화내용을 텍스트 메시지뿐만 아니라 주고 받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내용을 파일로 첨부해 별도로 보관할 수 있다.

중요한 이야기가 나왔을 때, 혹은 간직하고 싶은 문구가 있을 때 이 기능만 있다면 만사 오케이다. 이렇게 카카오톡은 휴대폰뿐만 아니라 PC버전으로 출시되어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컴퓨터를 하는 도중, 지금 친구가 뭘 하고 있지? 궁금하다면 카카오톡 PC버전을 접속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