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 카돈·JBL 스피커, CES 2014 디자인 & 기술혁신상 수상

2014-12-03     PC사랑
인포테인먼트 음향기기 브랜드, 하만(HARMAN)의 계열사인 JBL과 하만 카돈(harman kardon)은 자사의 최신 블루투스 무선 연결 스피커, JBL FLIP 2와 ESQUIRE로 CES 2014의 디자인&기술 혁신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JBL Flip 2는 작년 후반기 출시되어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했던 Flip의 후속작이며, 디자인은 물론 기능면에서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모델이다. 기존의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에 레드, 블루, 옐로 색상을 추가했다. 또 NFC 기능 탑재 및 듀얼 연결이 가능해진 점 등 기술적으로도 향상되었다.

하만 카돈 Esquire는 내장된 컨퍼런스 폰 시스템과 함께 블루투스가 가능한 스피커이다. 주문 제작된 마이크와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스마트폰에서 컨퍼런스 콜을 연결할 때 맑은 음질을 제공해 비즈니스 면에서도 용이하다. 

CES는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박람회로, 전 세계 가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 박람회다. 디자인&기술 혁신상은 미국가전협회(CEA)와 미국 산업 디자인협회(IDSA)의 심사를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 기술 혁신을 이루어 낸 제품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JBL의 플립 2와 하만 카돈의 에스콰이어는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스 & 액세서리 부문에서 아이리버, 파나소닉, 필립스 등과 함께 수상자로 선정됐다. 

공식적인 시상식은 내년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4 CES에서 진행되며, JBL Flip 2와 하만 카돈 Esquire는 다른 수상작들과 함께 미국 가전 협회(CEA)가 주최하는 다양한 전시회에서 수상작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SMART PC사랑 | 황수정 기자 hsio2@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