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지도, 모바일 대중교통 경로비교 기능 추가
2015-01-10 PC사랑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지도 앱 3.7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모바일 대중교통 경로비교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구글 앱은 9일부터, 아이폰용 iOS 앱은 1월 말 경부터 각각의 마켓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경로목록을 한 번에 보여주고, 가장 빠른 경로 및 대중교통편을 우선으로 노출해 주는 기능이다. 이를 이용하면 목적지까지의 경로비교를 비롯해 실시간 버스 도착정보, 환승정보 등이 표시된다.
지하철 경로와 대중교통 길 찾기 시에는 안내되지 않았던 대중교통 환승 정류장과 목적지까지의 도보구간 안내도 추가된다. 특히, 지하철 경로의 경우 해당 구간에서 일반, 급행, 직통(서울역-인천공항 구간), ITX 승차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대중교통 길 찾기 결과와 UX의 개선으로 대중교통 경로비교가 손쉬워진 만큼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 서준호 로컬유닛장은 “다음지도 앱 업데이트와 함께 최대한 현재위치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사용하기 편하고, 필요한 정보를 모두 보여줄 수 있도록 모바일 경로비교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히고, “다음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길 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 업데이트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MART PC사랑 | 황수정 기자 hsio2@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