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손맛을 보여준다 - 제닉스 SCORPIUS M10TFL

2015-02-25     PC사랑

 
게임을 즐겨하는 게이머들은 고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한다. 이는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에 비해 누르는 힘이 적고 반발력도 좋아 FPS나 RTS 등의 게임을 즐기는데 더 유리하게 때문이다. 또 체리 청축 기계식 키보드는 특유의 명쾌한 소리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제닉스의 SCORPIUS M10TFL은 체리 청축 기계식 키보드로 청축 특유의 딸깍거리는 경쾌함과 60g 키압의 반발력을 가진 키보드다. 이로 인해 소음은 좀 큰 편이지만 키를 눌렀을 때 딸깍거리는 느낌으로 눌리는 반응을 바로 체감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키보드라는 느낌보다는 과거 타자기로 타이핑하는 소리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이 제품은 키 스위치마다 타이핑하기 쉽도록 각기 다른 각도와 높이의 스텝 스컬쳐2 키 구조로 제작됐다. 이로 인해 오랜 시간 문서 작성 시에도 보다 빠르고 정확하면서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제닉스의 SCORPIUS M10TFL은 타이핑에 최적화된 키구조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LED의 조화로 편리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주는 제품이다.
 
이런 게이밍 키보드는 일반 문서 작업보다 빠른 손놀림이 중요시되는 게이밍 환경에서 장점이 더욱 극대화 된다. 사용자의 컨트롤이 중요한 FPS나 RPG, 액션 등 장르의 게임은 복잡하면서 여러 가지 키를 동시에 눌러야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 하지만, 일부 키보드의 경우 제대로 키를 입력 했음에도 인식을 못하는 사례가 있다. 이 제품은 무한 동시 입력 시스템을 적용해 수 수십여 가지의 키를 동시에 눌러도 모두 인식된다.
 
제닉스의 SCORPIUS M10TFL은 512KB의 대용량 메모리와 소프트웨어 매크로 프로그램을 탑재해 게임이나 작업 시 다양한 매크로 지정이 가능하다. 5000만회 키 스트로그의 높은 내구성으로 다른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더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smart PC사랑 | 임지민 기자 ljm@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