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에 도로명 주소 노출
2015-03-26 PC사랑
현대엠엔소프트가 ‘지니 넥스트(GINI NEXT)’ 및 ‘소프트맨(softman)’ 내비게이션에서 새 도로명주소를 검색할 수 있도록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내비게이션 통합 검색뿐만 아니라, 건물 이름이나 지명과 같은 관심지점(POI: Point of Interest. 사용자가 검색 시 찾는 관심지점 단어)에도 새 도로명주소가 적용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예를 들면, 통합검색에서 찾고자 하는 목적지 지명으로 ‘세종문화회관’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 하단에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75 세종이야기’라는 새 도로명주소가 함께 표시되는 방식이다. 과거 지번 주소는 기존과 동일하게 주소 검색을 통해서 검색 가능하며, 통합 검색 시에도 개인 편의에 따라 설정메뉴를 통해 지번 주소 표기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통합검색 POI 적용을 ‘지니(GINI)’의 프리미엄 신제품인 <지니 넥스트(GINI NEXT)>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브랜드인 <소프트맨(softman>에 적용했으며, 향후 <유플러스 내비 LTE(U+ Navi LTE)>에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새 도로명주소 적용 외의 다른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려면 현대엠엔소프트의 홈페이지() 와 현대엠엔소프트 공식 블로그 ()를 활용하면 된다.
SMART PC사랑 | 황수정 기자 hsio2@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