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LTE에어’ 실시간 CCTV 영상정보 제공

2015-05-12     우민지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harislaurencreative.com)는 위치기반서비스 플랫폼인 ‘아이나비 LTE에어’가 국토교통부의 ‘CCTV 영상정보’를 적용하여 업계최대 CCTV 정보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CCTV 영상정보’를 적용한 ‘아이나비 LTE에어’는 ▲ 고속도로 ▲ 국도 ▲ 민간고속도로를 비롯한 전국 3,500여개의 실시간 CCTV 영상정보를 제공한다. ‘아이나비 LTE에어’ 사용자는 CCTV 영상정보를 통해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교통상황을 정확하게 확인 전망할 수 있으며, 정체 시 우회경로도 직접보고 판단할 수 있게 되었다. CCTV 영상정보는 ‘아이나비 LTE에어’에서 우선 적용되어 서비스하고, 내비게이션 단말기는 5월 정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나비 LTE에어’는 내비게이션뿐만 아니라 지인의 위치조회가 가능한 ‘가족안심서비스’와 그룹주행, 레이더(친구 찾기) 등 위치기반서비스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이나비 LTE에어’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팅크웨어는 “전국 실시간 CCTV 영상으로 운전자는 어디서나 교통상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며 “자사의 실시간 교통소통정보, CCTV의 교통정보로 운전자는 목적지까지 최적의 경로를 안내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CCTV 영상정보’는 교통정보 활용산업 육성과 국민의 편익 향상의 일환으로 전국 고속도로와 국도 등에 설치된 CCTV 영상을 일반 국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4월 공개됐다. 이를 통해 내비게이션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다양한 형태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Smart PC 사랑 | 우민지 기자 woominge@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