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선거문화! ‘아이나비 LTE에어’가 단독으로 책임진다!

2014-05-29     stonepillar


팅크웨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선진화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투표소 ‘위치 찾기’와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는 별도의 신고나 주소지와 상관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사전 투표소 어디서나 투표를 할 수 있다. 6월 4일 투표 당일 가족 또는 친구들과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지방이 주소지인 대학생들은 ‘사전투표’로 지방선거에 참여하면 된다. 지정된 투표소가 없는 ‘사전투표’는 집뿐만 아니라 학교나 직장, 여행지 등 자신의 현재 위치 주변에서 가장 이동하기 편리한 사전 투표소를 방문하면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의 위치 정보는 ‘아이나비 LTE에어’ 지도에서 현 위치 기반으로 한번에 확인 가능하고, 찾아 갈 수 있도록 길안내를 도와준다.
 
‘아이나비 LTE에어’는 전국 사전투표소 3,000여곳과 일반투표소 13,600여곳의 ‘위치 찾기’와 ‘길안내’를 단독으로 제공하여 유권자의 투표편의를 도모한다. 특히 투표 기간 동안에는 ‘아이나비 LTE에어’를 실행하면, 현재위치 주변의 사전 투표소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검색 창에 ‘주변투표소’를 검색하면 ‘주변투표소 보기’는 물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내 투표소 찾기’ 정보를 제공해 편리하게 투표소 위치를 찾을 수 있다. 
 
선거관리위원회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선거정보’의 ‘투표소’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홈페이지에서도 주변 사전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투표소 ‘길찾기’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나비 LTE에어’의 내비게이션 기능으로 바로 연결되어,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투표소까지 원 스톱 경로 안내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이나비 LTE에어’는 유권자들이 편리하게 사전 투표소를 찾을 수 있도록 경로안내를 무료로 제공한다.
 
팅크웨어는 “이번 6.4 지방선거는 ‘사전투표’ 도입과 선진화된 선거문화로 유권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선거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아이나비 LTE에어’에서 단독으로 제공하는 ‘길 찾기’ 서비스로 빠르고 스마트하게 2014년 국민의 소중한 1표를 행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위치기반서비스 플랫폼인 ‘아이나비 LTE에어’는 내비게이션뿐만 아니라 지인의 위치조회가 가능한 ‘가족안심서비스’와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연동, 그룹주행, 레이더(친구 찾기) 등 위치기반서비스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기반의 모바일 지도 및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아이나비 LTE에어’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