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존, 스마트 OTT 위보 에어링크 S20A 출시
2015-05-30 정환용기자
디지털존(각자대표 심상원, 전정우 )의 NC사업본부는 스마트 OTT(Over the Top)박스 ‘WeVO AIRLink S20A’를 출시한다. 에어링크 S20A는 내장된 디지털 튜너로 국내 지상파 디지털방송과 클리어쾀 방송신호를 무료로 수신, 시청, 녹화할 수 있다. EPG(방송프로그램가이드)를 이용한 예약녹화 등의 다양한 녹화 옵션도 제공한다. 녹화 기능뿐 아니라 영화, 음악 등의 재생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가 미디어 기기로 사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게임, 영화, 방송 앱을 다운받아 TV에서 즐길 수 있다.3D 블루레이 백업 파일 및 XBMC(XBox Media Center)도 지원한다.
위보의 콘텐츠 공유 서비스 ‘에어링크’를 활용하면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더불어 애플의 모바일기기, NAS 등의 다양한 기기 간 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받을 수 있고 iOS 앱은 하반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어댑티브 스트리밍 기술(RTSP, HLS지원)로 다양한 인터넷 접속 환경에도 서비스가 끊이지 않도록 한다.
에어링크 S20A는 듀얼코어 1Ghz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을 채택했다. 1080P 60hz 화질을 지원하고 USB호스트, HTML5, 3D BD 지원(HDMI 1.4 & MVC) 등의 최신 스펙을 제공한다. 제품가격은 189,000원이고, 출시 기념으로 오늘(5월 30일)부터 1주일간 149,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와 함께 사용기를 작성한 사용자 50명에게 대상으로 네트워크하드케이스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참조 : 티즈버드 한국 유저 포럼()
smart PC사랑 |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