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for Kakao’, 300만 다운로드 돌파!

2014-06-09     stonepillar



네시삼십삼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 for Kakao’(이하 블레이드)가 출시된 지 40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국내 하드코어 모바일 액션 RPG 중 가장 빠르게 이룬 성과이며, 캐주얼 위주의 국내 모바일 RPG 시장에서 하드코어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소태환 네시삼십삼분 대표는 “스타 PD 김재영 대표의 모바일 처녀작 ‘블레이드’가 이런 대기록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것은 게임의 본질인 ‘재미’에 집중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블레이드’가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재미를 끊임없이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언리얼엔진으로 제작된 ‘블레이드’는 지난 4월 22일 출시 이후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 순위 및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달에는 광장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연이어 최고 레벨을 40에서 50으로 상향, 스테이지를 60에서 80까지 확장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 바 있다.


Smart PC 사랑 | 석주원 기자 juwon@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