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프로S XE3, OTG를 지원하는 슬림 저전력 외장하드

2014-06-25     김희철기자






스마트프로S XE3는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를 갖춘 저전력 외장하드다. 색상은 샤이니 블랙, 스노우 화이트로 구분되며 헤어라인 디자인으로 흠집이 나지 않아 내구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잡았다. 용량은 500GB로 넉넉한 수준. 주요 특징으로는 가볍고 얇으며 저전력으로 OTG 기능을 지원한다. 두껍고 무거우며 외장 전원을 사용했던 과거의 외장하드에 비하면 가볍고 얇다는 것은 대단한 발전이다. 또한 OTG 기능을 지원하면 항상 휴대 중인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나 자료를 확인할 수 있어 편하다. 이제 직접 확인해 보자.

▲ 박스의 옆, 뒷면. 스마트프로S XE3의 정보가 표기돼 있다.


▲ 스마트프로S XE3의 무게는 130g. 스마트폰 LG G3의 154g보다도 24g 더 가벼웠다.


▲ 두께는 11.05mm로 측정됐다. 11mm로 봐도 무방하다.


▲ 하드 안에는 유저 메뉴얼(한글, 영문)과 NERO BACK IT UP 12 ESSENTIAL이 포함됐다. NERO BACK IT UP 12 ESSENTIAL은 백업 프로그램으로 외장하드 내의 중요한 데이터를 편하게 백업해둘 수 있다.


▲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로 내부 정보를 확인했다. 도시바 5400RPM 하드디스크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벤치마크 프로그램 하드 튠 프로로 성능을 확인했다. 완만한 전송속도 그래프와 전송률을 보였다. 평균 속도로 88.5MB/s로 양호하다.


▲ OTG 기능을 테스트했다. 스마트프로S XE3를 exFAT로 포맷한 뒤, 영상 및 사진 파일을 넣어 G3와 연결했다. 파일 탐색기 앱에서 정상적으로 인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영상 파일도 깔끔하게 재생됐다. 이리 저리 이동해 봐도 끊기지 않고 부드럽게 감상할 수 있었다.


마치며

스마트프로S XE3는 두께 11mm, 무게 130g로 G3보다 가벼웠다. 주머니에도 쏙 들어갈 정도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외장하드 성능도 나무랄 데 없다. 물론 OTG 기능도 제대로 지원하며 영상 재생도 깔끔하게 해 낼 정도다.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외장하드가 필요한 독자에게 추천한다.



smart PC사랑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