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기업 환경에 적합한 보안인증 자체 암호화 'X300s' SSD 출시
2015-08-06 김희철기자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샌디스크(SanDisk, 한국대표: 이창은)는 자사 최초로 자체 암호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인 샌디스크 X300s SSD™ 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최신 X300s SSD는 TCG Opal 2.0와 Microsoft Encrypted Hard Drive 의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기술을 사용했다. 또한 감사와 규정준수 관리가 용이하도록 최신 SSD 관리 대시보드를 장착해, 최상의 데이터 보안과 성능을 지원하여 IT 의사결정권자들이 최고 수준의 데이터 관리 및 보안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샌디스크는 X300s SSD의 보안 확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 가능한 독립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ISV)도 함께 발표했다. 샌디스크 X300s 은 TCO를 낮추고, 데이터 유실을 방지할 뿐 아니라 오늘날과 같은 기업 환경 하에서 규제 준수와 더불어 기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신뢰할만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기업 CIO 및 IT 관련 의사 결정자들에게 제공한다. 이 드라이브는 AES 256-bit FIPS 197 인증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사용해, 소프트웨어 암호화 기술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성능 저하없이 디스크 전체 암호화가 가능하게 한다.
이 제품은 TCG Opal 2.0과 Microsoft Encrypted Hard Drive와 호환하며, IEEE 1667을 비롯한 업계 표준 암호 규격을 준수한다. 아울러,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턴트고(InstantGo)를 지원할 수 있도록 디바이스슬립(DEVSLP) 저전력 모드를 활용한 고급 전력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데이터 암호화는 민감한 기업 IP를 보호하는데 반드시 필요하며, 의료, 금융, 교육 기관들이 업계 규제를 준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X300s SSD는 샌디스크 SSD 대시보드 소프트웨어의 일부로 웨이브 시스템(Wave System)의 EMBASSY® Security Center (ESC) 를 유일하게 장착하고 있다.
웨이브의 ECC는 로컬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 및 암호 설정을 통해 암호화된 데이터 이용자를 정하는 방법으로 X300s를 관리한다. 각각의 X300s SSD에 웨이브의 ESC를 장착함으로써 샌디스크는 각 드라이브에 로컬 관리 기능을 포함시킨 유일한 드라이브 제조업체로 자리잡게 되었다. 게다가 이 과정에서 비용이 추가로 발생되지 않는다.
최근 기업의 보안 염려에 부응할 수 있는 암호 기능 제공과 아울러, 샌디스크 X300s SSD는 디자인-인(design-in) 시나리오에서 고성능 스토리지 컴포넌트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므로, OEM 제조업체들의 신제품 출시 기간 단축에도 기여한다. 이 샌디스크 X300s SSD는 샌디스크의 CBC (기업용 비즈니스 채널, Commercial Business Channel)을 통해 2.5” 7mm 와 단면 M.2 2280 등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며, 지원 용량은 64GB, 128GB, 256GB, 512GB, 1TB이다. 또한, 단면 M.2 2280 디자인은 최대 512GB 용량을 지원해, 보다 얇은 컴퓨팅 기기 설계가 가능하다. 최신 SanDisk X300s SSD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샌디스크 홈페이지 () 또는 샌디스크 코리아 (02-6718-468) 로 직접 문의 확인할 수 있다. 샌디스크의 CBC 및 파트너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샌디스크 파트너포털 ()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