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벨킨, 썬더볼트TM 2 익스프레스 독 HD 출시

2014-10-01     우민지


 한국벨킨은 한 개의 케이블로 8개의 주변 기기를 연결해 맥북 및 윈도우 PC의 확장성을 높여주는 케이블이 포함된 썬더볼트TM 2 익스프레스 독 HD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벨킨 썬더볼트TM 2 익스프레스 독 HD는 최신 썬더볼트 2 기술을 활용해 맥북 및 윈도우 PC와 최대 8개의 주변 기기를 단 한 개의 썬더볼트 케이블로 연결해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제품으로 생산성과 연결성, 휴대성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썬더볼트 포트를 탑재한 맥북 에어, 맥북 프로, 아이맥 뿐만 아니라 윈도우 PC 등 운영체제(OS)에 상관없이 주변 기기와 간편하게 연결해 기능을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종류의 주변 기기를 한 번에 도킹할 수 있는 다목적 솔루션이다.
 
 벨킨 썬더볼트TM 2 익스프레스 독 HD는 HDMI®, USB 3.0, 기가바이트 이더넷, 오디오, 썬더볼트 2 등 8개의 포트를 장착했으며, 썬더볼트 기기를 추가 4개까지 직렬 연결할 수 있다. USB 3.0 포트는 메인 PC가 절전 모드이거나 독에 연결되지 않았을 때에도 2.1A의 빠른 속도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또는 많은 전류를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 HDMI 또는 썬더볼트 2 포트를 통해 영화관 해상도 수준인 4K의 고화질 이미지 출력이 가능하며 데이터 전송 속도는 최대 20Gbps로, 이는 기존 썬더볼트보다 2배, USB 3.0보다는 4배, FireWire® 800보다는 무려 25배 빠른 속도이다.
 
 한 개의 케이블로 여러 대의 주변 기기를 바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기기를 사용할 때마다 케이블을 연결하고 분리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져 썬더볼트를 연결한 맥북 및 윈도우 PC의 더욱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외관은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에 브러시트 실버 컬러의 알루미늄으로 마감해 주변 환경과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썬더볼트 케이블이 포함돼 있으며 가격은 359,000원이다.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woominge@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