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AMPAGE V EXTREME 메인보드 오버클럭 세계 기록 경신

2015-10-08     김희철기자


메인보드 전문 업체 에이수스(ASUS)가 자사의 하이엔드급 메인보드인 ROG RAMPAGE V EXTREME과 Intel Core i7-5930K CPU를 사용하여 6,260.7MHz의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경쟁사의 최상위급 X99 마더보드로 세운 기록보다 262MHz나 높은 클럭 수치이며, 2014년 10월 7일 현재 HWBOT 기준 동급 CPU로 달성된 가장 높은 클럭 스피드이기도 하다.


이번에 ASUS에서 달성된 6,260.7MHz의 기록은 액화질소를 통한 익스트림 쿨링 환경에서 달성된 것으로, Intel Core i7-5930K CPU와 DDR4 메모리, 그리고 OC Socket과 Digi+ IV 볼티지-레귤레이터 모듈(VRM), DirectCU 컨택트 쿨링 등 에이수스만의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ASUS의 최상위 모델인 RAMPAGE V EXTREME이 사용됐다.


위 기록을 달성한 국내 유명 오버클러커 NAMEGT는 “에이수스 보드의 경우OC Socket으로 인해 언코어 오버클럭에서 강점을 보이며, 부하가 높아져도 상당히 안정적이다. 또한 탄탄한 전원부와 오버클러킹에 특화된 BIOS도 만족스러웠다. 또 다른 도전도 가능할 것 같다” 며 에이수스 마더보드의 장점을 설명했다.    


지난 9월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 RAMPAGE V EXTREME 마더보드는 쿼드-채널 DDR4를 지원하고 독자적인 OC Socket, OC Panel, Safe Boot, ReTry 버튼과 같이 에이수스만의 다양하고 독자적인 기술들이 적용되어 익스트림 오버클럭커 들에게 최상의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에이수스의 대표적인 플래그쉽 모델인 만큼 탄탄한 안정성은 물론 세밀한 전력 콘트롤과 쿨링 능력을 제공한다.


Intel®  X99 칩셋- 기반 게이밍/오버클럭킹 메인보드인 RAMPAGE V EXTREME는 LGA 2011-v3-소켓 인텔 코어™   i7 (‘하스웰-E’) 프로세서, DDR4 메모리를 지원한다. 익스트림 오버클럭킹, 정밀한 전력 관리, 탁월한 쿨링/오디오 기술을 마니아들에게 선사할 최신 X99 칩셋 기반 ROG 메인보드다.


Rampage V Extreme은OC Socket, OC Panel, Safe Boot, ReTry 버튼과 같이 에이수스의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됐고, 익스트림 엔진 Digi+ IV 볼티지-레귤레이터 모듈 (VRM), DirectCU 다이렉트-컨택트 쿨링, X-Socket II 그리고 Fan Xpert 3 기술들과 수많은 인텔리전트 온보드 센서를 통해 성능을 유지시킨다.


확장성도 뛰어나다. 듀얼 10Gbit/s SATA 익스프레스 포트, 내장 32Gbit/s PCI 익스프레스 3.0 x4 M.2 슬롯과 각각 3개의 송신, 수신용 안테나 구성을 채택하고 있는 802.11ac Wi-Fi 기능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체험할 수 있는 최신의 기술을 담은, 최고의 확장성을 보여주고 있다.


RAMPAGE V EXTREME은 게이밍에도 특화됐다. SupremeFX 2014는 완벽한 오디오를 보장하며, 인텔 기가비트 이더넷과 GameFirst III은 랙없는 네트워킹을 위해 채택되었고, KeyBot은 게이머로 하여금 즉각적인 키보드 업그레이드를 가능케 한다. 게이머를 위한 독자적인 가디언 컴포넌트는 사용자를 위해 실제적인 다양한 보호장치를 제공한다. ASUS ROG RAMPAGE V EXTREME 메인보드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에이수스 코리아 홈페이지(kr.asus.com)또는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격 및 제품 출시 관련 사항은 ASUS 마더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STCOM(02-707-0120)과 IBORA(02-704-4402)에 문의하면 된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