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레퍼런스 A 라인업 출시
2014-10-10 우민지
소니코리아가 고음질 사운드를 재생하는데 최적화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의 레퍼런스 A 라인업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작년 10월에 처음 선보인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라인업의 후속 제품이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고해상도 오디오, 약자 HRA)란, 일반 CD(44.1Khz/16bit)의 음질 수준을 뛰어넘는 고품질의 음원 데이터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CD에 비해서 6.5배, MP3에 비해서 28배가 넘는 풍부한 데이터를 지니고 있다. 소니는 국내 헤드폰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음악감상자들에게 아티스트가 의도한 사운드를 전달하기 위해 보다 뛰어난 성능의 헤드폰, 이어폰, 워크맨 등 다양한 구성의 레퍼런스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전작 대비 더욱 완벽해진 성능과 최신 사운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마스터링 스튜디오 사운드 재생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헤드폰 ‘MDR-1A 시리즈(MDR-1A, MDR-1ADAC)’와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밸런스드 아마추어(BA)가 내장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버 시스템 이어폰 ‘XBA-A 시리즈(XBA-A1AP, XBA-A2, XBA-A3), 플래그쉽 워크맨 NWZ-ZX1과 헤드폰 앰프 PHA-2의 기술력을 이어받은 세계 최소형, 최경량 워크맨 ‘NWZ-A10’이다.
MDR-1A 시리즈(MDR-1A, MDR-1ADAC)는 전작인 MDR-1R보다 더욱 완성도 높은 사운드와 세련된 디자인, 완벽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소니 레퍼런스 헤드폰이다.
소니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어폰 XBA-A 시리즈(XBA-A1AP, XBA-2, XBA-A3)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리니어 드라이브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d Armature: 이하 BA)를 적용해 명확한 중고음역대의 사운드를 감상하는 데 최적화 됐다.
XBA-A 시리즈는 하우징과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일체화시켜 전작인 XBA-H 시리즈 대비 크기가 약 20% 작아졌다. 또한 저음 사운드의 완벽한 리듬감 구현을 위해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 구조를 적용하였으며, 특히 XBA-A2와 XBA-A3는 액정 폴리머 필름 진동판을 사용해 왜곡을 최소화하고 원음에 충실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XBA-A 시리즈는 출시를 기념해 10월 16일부터 23일까지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이벤트 기간 내 구매 고객들에게는 특별 사은품으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 시리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예약 판매 제품은 10월 28일부터 순차 배송 예정이며, 정식 출시는 11월 초 예정이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harislaurencreati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woominge@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