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모바일 김기혁 대표, 전자?IT의 날 국무총리표창 수상
2015-10-15 정환용기자
(주)성우모바일의 김기혁 대표가 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9회 전자?IT의 날에서 IT관련 기술개발 및 중소기업 태블릿PC의 판로개척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성우모바일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 등 다수의 인증서 및 특허권을 가지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이다. 뛰어난 개발진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 태블릿PC ‘코넥티아’(CONNECTIA)를 출시해 많은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냈다.
‘전자?IT의 날’은 전자, IT산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정부 주관 행사로,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대전 개막에 맞춰 유공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전자, IT 기업 경영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공로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하며, 이번 행사에서는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을 비롯해 유공자 40명에게 포상의 영광이 주어졌다.
성우모바일은 기존의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 외에도 오는 11월 윈도우 태블릿 2종을 출시할 것이라 밝혔다. 이미 지난 9월에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본사로부터 공식 OEM 파트너로 지정되기도 했다.
김기혁 대표는 “11월에 출시할 윈도우 태블릿을 비롯, 더욱 경쟁력을 갖춘 안드로이드 태블릿PC도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코넥티아 브랜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향후 태블릿PC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 할 뿐만 아니라 기술 개발 등을 통해 IT산업의 성장 동력 마련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성우모바일은 이번 국무총리표창 수상을 기념해 15일부터 CJ오쇼핑과 11번가를 통해 최신 태블릿PC를 최대 50% 할인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당자는 소비자로부터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드리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smartPC사랑 |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