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츠가 수류탄을 만들었다?!- 브리츠, BZ-G100 GRAB, BA-E30 Metalic

2015-10-30     우민지

브리츠가 새롭게 선보인 두 종류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하고자 한다. 하나는 수류탄 모양의 BZ-G100 GRAB(이하 Grab)이고, 하나는 한 손에 착 감기는 메탈릭 바디가 돋보이는 BA-E30 Metalic(이하 Metalic)이다.
 
 
밀덕(밀리터리 오타쿠의 준말)을 위해 태어났다! - 브리츠 BZ-G100 GRAB
 
'음향기기 전문업체 브리츠가 군수산업체로 거듭나고자 하는가?' 하는 의문을 갖게 하는 스타일의 블루투스 포터블 스피커, GRAB이다.
 

하우징 재질은 실리콘이다. 공식적인 IPX 등급을 받진 않았지만, 어느정도의 생활 방수가 가능해 아웃도어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레드와 카키 두 가지 색상이 있다.
 
 


실리콘 하우징 안으로 버튼을 내장했기 때문에 버튼이 전체적인 외관을 해치지 않는다. 실리콘에 음각된 대로 왼쪽부터 볼륨조절, 블루투스 페어링/핸즈프리, 전원 On/Off를 조절할 수 있다. 이전 곡/ 다음 곡 재생은 볼륨버튼을 길게 눌러 실행한다.
 
 
 
고성능 유닛 탑재로 선명한 사운드 감상이 가능하다. 유닛의 출력은 3W로 일반적인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슷한 수준이다.
 
 

브리츠의 GRAB은 카라비너가 제품 본체와 연결돼있어 배낭이나 텐트 등 고리를 걸 수 있는 곳 어디든 제품을 거치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라비너가 부착된 곳 아래에 온갖 단자들이 실리콘 뚜껑 안에 숨겨져 있다. GRAB은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50% 볼륨으로 재생시 최대 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위 사진의 USB 5핀 단자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는다.
 블루투스 연결 외에도 AUX단자를 통한 유선 연결과, Micro SD슬롯을 통한 mp3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확장성이 좋은편이다.
 
 

브리츠 GRAB 제원
 
정격 출력3W
파워DC 5V / 리튬 배터리
재생주파수대역90Hz-20,000Hz
블루투스 연결 거리10M(직선 거리 최대 20M)
사용 시간약 6시간(50% 볼륨 재생 시)
충전 시간약 2~3시간
크기60(W)X60(D)X75(H)mm
무게200g
 
 
 
 스타일리시한 Zinc Metal을 입었다! - 브리츠, BA-E30 Metalic

여성의 탱크탑 드레스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Metalic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앙증맞은 사이즈로 스타일과 휴대성을 동시에 충족시켜 준다. Zinc Metal로 마감돼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최신 블루투스 버전인 블루투스 4.0을 탑재해 전송속도와 배터리 효율이 뛰어나다. Metalic 역시 리튬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으며 USB 5핀 단자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 AUX단자를 통한 유선입력도 가능하다.
 
 

제품이 내는 소리는 GRAB에 비해 Metalic이 한 층 더 좋은 편이다. 드라이버의 크기는 45mm. 노이즈캔슬링이 적용된 고급 핸즈프리 기능이 탑재돼있어 고감도 통화가 가능하다.
 
 

기능과 관련된 모든 버튼은 제품의 하단에 위치해있다. 잘 못 눌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원 버튼은 슬라이드식 버튼으로 돼있다.
 
 
 
브리츠, BA-E30 Metalic 제원

정격 출력3W
파워DC 5V / 리튬 배터리
재생주파수대역90Hz-20,000Hz
블루투스 연결 거리10M(직선 거리 최대 20M)
사용 시간약 6시간(50% 볼륨 재생 시)
충전 시간약 3~4시간
크기64.5(W)X64.5(D)X70(H)mm
무게260g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woominge@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