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스튜디오 국내?국외 종횡무진 교육앱 제작 약진
2015-10-31 우민지
최근 영유아 및 어린이 교육앱 전문 개발사인 ㈜퍼블스튜디오(이하 퍼블스튜디오)의 약진이 눈부시다. 처음부터 교육앱 제작 기술개발 분야에 매진해 온 퍼블스튜디오는 다양한 자체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교육앱에 가장 적합한 파트너사 함께 콘텐츠의 질과 재미를 모두 살리는 협업으로도 유명하다.
교육앱 제작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퍼플스튜디오는 국내 CP파트너사인 교원,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SPC Networks 등과 연달아 작업하였다. 또한 유명 미국 학습지 회사인 ‘하이라이츠’의 영유아 영어학습지인 ‘Hello’ 앱 베타버전을 발표하고 본격 제작에 착수하였다.
퍼블스튜디오는 전자책출판사 아이이펍(대표 김철범), 와이팩토리(대표 김용남)와 함께 유럽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출판사 ‘하퍼 콜린스’의 인기 스토리북 시리즈 ‘빅캣(Bigcat)’을 전자책으로 제작 및 유통할 예정이다. ‘빅캣’은 ‘영국 홈스쿨 리더스 교재 판매 1위’ ‘영국 공립대 사립 초등학교 리더스북 교재 1위’, ‘영국 교사들이 뽑은 최고의 리더스북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시리즈이다. ‘빅캣’ 모바일용 앱 버전은 내년 6월쯤 만나볼 수 있을 것을 보인다.
퍼블스튜디오가 가장 최근 시작한 프로젝트는 위션, 아카이브팩토리와 MOU를 맺어 제작하는 ‘비쥬얼노블 과학 시리즈(가제)’ 이다. 제대로 된 과학교육 관련 스마트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야심 찬 계획에서 출발한 ‘비쥬얼노블 과학 시리즈’는 아이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천체, 물리 등 과학교육 영역 전반을 포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학교육 앱과 함께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실험키트도 함께 기획해 제공할 예정이다.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woominge@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