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SW 프로젝트 챌린지 2007 대회 개막

2008-07-04     PC사랑
공개SW 프로젝트 챌린지 2007 대회 개막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유영민)은 창의적인 공개SW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공개SW분야 개발인력 양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올해 ‘공개SW Project 챌린지 2007 대회’를 신설한다.

이 대회는 삼성전자, NHN, 엔씨소프트와 같은 후원 기관들이 필요로 하는 개발과제와 대회 지정과제를 연계 채택하여 대회 참가자중, 1등 수상자에게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것은 물론 후원 기업에 취업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SW진흥원은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기술 세미나, 기술 캠프를 개최하여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 공개SW 프로젝트 개발은 물론 우수 공개SW 인력 양성이 될 수 있도록 대회를 진행한다.

대회 참가는 고등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및 단체 등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자유과제(서버 및 데스크톱용 시스템 SW, 미들웨어, 애플리케이션)와 지정과제(U-러닝 학습도구, GIS Java Viewer등)로 구분해 신청을 받는다.

대회 일정은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아, 8월 1일 평가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며, 학생들의 참가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이들이 방학기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최종 결과물을 11월 16일까지 제출받을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는 신청서 다운로드 및 관련 일정과 진행 사항에 대한 공지사항을 공개SW 포탈(www.oss.or.kr)을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SW진흥원은 대회 참가자의 프로젝트가 대표적 국제 공개SW 프로젝트 등록사이트인 Sourceforge.net에 등록되는 경우 가산점을 부여하여 향후 글로벌 공개 SW 프로젝트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공개SW사업단 정호교 단장은 “대회를 통해 정보통신부와 SW진흥원은 공개SW에 대한 관심이 단순한 활용의 측면을 너머서, 공개SW를 이용한 생산 활동 즉 공개SW 개발을 위해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신규 공개SW 개발 프로젝트를 제안하는 것과 같은 개발활동의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