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 IGM1, PC방에 적합한 게이밍 마우스

2016-03-03     김희철기자

비프렌드 아이매직의 플런저 키보드 GKEYBOARD IGK1이 한창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PC방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데, GKEYBOARD IGK1이 경쾌한 타건감과 저렴한 가격을 동시에 갖췄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부드러운 조작감과 저렴한 가격을 동시에 갖춘 마우스가 있다면 어떨까?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 IGM1은 GKEYBOARD IGK1와 같이 PC방 환경에 최적화된 게이밍 마우스다.


김희철 기자



비프렌드 아이매직 GMOUSE IGM1(이하 G마우스)는 PC방과 게임유저를 위해 만들어진 게이밍 전용 마우스다. 작년에는 PC방에 보급되며 판매량 1위(약 5만 개)를 기록했다. 이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우선 보기 좋은 것도 한몫 한다. 무엇보다 휠, 로고, 라운드 라인에서 5색 LED가 숨 쉬듯 지속해서 변화해 시선을 끈다.


또한, PC방의 가혹한 환경에서도 버틸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 마우스 상단부는 UV코팅 처리(유광), 러버 코팅 처리(무광) 버전으로 나뉜다. UV코팅은 스크래치가 나지 않으며 촉감이 보통 마우스와 비슷하며, 러버 코팅 버전은 재질이 재질인 만큼 표면이 부드러워 촉감이 좋다. 주목할 만한 특징은, 이 상단부를 교체할 수 있는 것. 교체할 수 있는 덮개는 6종으로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다. 덮개는 가격도 아주 저렴하며, 바꾸면 수명도 늘어나 더 오래 쓸 수 있다.



상세 스펙을 확인해 보자. G마우스는 AVAGO사의 ADNS-3050 게이밍센서, 1천만 회의 클릭을 견디는 옴론 스위치를 탑재했다. 최대 1000Hz의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며, 아이매직 홈페이지에서 전용 프로그램을 구해 윈도우 내에서 직접 조정할 수 있다.

제원
센서종류 - GAMING OPTICAL
DPI - 1000DPI
스캔율 - 6600FPS
가속력 - 20G
최대인식거리 - 60ips
무게 - 85g
제품보증 - 1년


▲ 마우스 옆에 키 리무버를 집어넣어 간단히 분리할 수 있다.



▲ 교체할 수 있는 마우스 덮개다.



▲ ADNS-3050 센서를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아이매직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전용 프로그램으로 자세한 설정이 가능하다.



smart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