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전 세계 장애학생 e스포츠로 만난다
2016-04-09 정환용기자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 )는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우이구),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 11회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예선전 참가자를 선발한다. 넷마블이 2009년부터 7년째 개최하고 있는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는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한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 및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목적으로 실시되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는 최초로 한국, 일본, 대만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교류전 형태의 세계 대회를 동시 개최해 축제가 더욱 특별해질 전망이다. 국내대회 입상자에게는 일본, 중국 특수학교와 진행되는 세계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장애 유형별로 총 8종목에 걸쳐 경기가 진행되며, 특수학교의 경우 정신·정서장애 부문 ‘XBOX360 키넥트 스포츠 육상’, 시각장애 부문 ‘오델로’ 청각장애 부문 ‘프리스타일2’, 지체장애 부문 ‘마구마구’ 가 진행된다. 통합부문 발달장애 부문은 일반학생동반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 및 부모동반 모바일 게임 ‘다함께 붕붕붕 for Kakao’에 더해 넷마블 대표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 및 ‘팡야’가 신규 종목으로 추가돼 보다 고도화된 전략성과 단합된 팀워크를 겨룬다.
통합부문 4종목(팡야, 마구마구, 다함께 붕붕붕 for Kakao, 모두의 마블 for Kakao)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지역별 시도 교육청 주관 하에 예선대회를 통해 본선 참가자를 선발한다. 본선 경기는 학생, 학부모,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9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은 “게임은 신체 제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는 점에서 사회적으로도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장애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 게임의 순기능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장애학생e스포츠대회'에 모쪼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장애학생e스포츠대회’ 외에도 ‘학부모 게임문화교실’, ‘게임여가문화체험관’ 등 앞으로도 게임의 순기능과 올바른 사용법을 알리는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넷마블 사회공헌 활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martPC사랑 |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harislaure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