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 중 디자인이 가장 화려한 브랜드를 꼽자면 어디가 가장 많이 나올까?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브랜드가 나오겠지만, 아마도 공통적으로 많이 나오리라고 예상되는 것은 매드캣츠다. 매드캣츠는 기존 평범한 배열의 키보드와는 다르게 굉장히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대부분 처음 보면 ‘멋지다’라는 탄성이 터져 나온다. Mad Catz S.T.R.I.K.E. TE Tournament Edition는 그런 매드캣츠가 처음 선보인 기계식 키보드다. 물론, 여전히 화려하다.김희철 기자
메카닉 디자인을 이어받았다
Mad Catz S.T.R.I.K.E. TE는 카일 갈축 스위치를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다. 우선 디자인은 MadCatz S.T.R.I.K.E. 3을 메카닉 컨셉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키스위치 안에는 LED가 탑재돼 환하며, 모든 조명은 균일한 밝기로 제공된다. 소프트웨어를 설치 후 특정 키보드 영역 밝기만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커서 키, WASD 키 등).
내구성은 5천만 회 이상의 키 입력을 견딜 수 있다. 또한, 게이밍 키보드에 걸맞게 n키 롤오버와 안티고스팅 기능을 갖춰 스타크래프트2처럼 높은 APM이 사용되는 게임에도 적합하다. 안티고스팅 기능은 동시입력 30키를 지원하며, 이 정도면 어떤 게임이라도 즐기는 데 지장 없다. 이제 WASD 이동을 ESDF로 굳이 옮길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전작의 장점을 기계식 키보드에 그대로 이식했다
키감은 어떨까? 우선, 키압은 45g로 균등해 타이핑 시 부드럽고 경쾌하다. 또한, 정밀한 촉각에도 스위치가 제대로 동작해 반응속도가 아주 빠르다. 특히 액션 게임에 제대로 집중할 수 있다. 또한, 매드캣츠의 상징인 매크로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왼쪽 상단에는 M1~M7, 오른쪽 방향키 부분에는 C1~C5으로 12개의 매크로 키를 지원한다. 또한, 모드키를 눌러 3가지 모드로 설정을 변환할 수 있어 총 36개의 매크로를 사용할 수 있다.
이제 결론을 내자. 전작 스트라이크 시리즈는 멤브레인 스위치지만 뛰어난 타건감과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로 무장했는데, Mad Catz S.T.R.I.K.E. TE는 그 장점 그대로 기계식 스위치로 쓸 수 있다. 추가로 키보드 자체 무게도 묵직해 안정적이며, 손목 받침대도 편안하다. 타건감, 기능, 디자인 등 어딜 봐도 만족스럽다.
▲ 상단 매크로 키는 모드키를 포함해 8개다. 오른쪽 화살표 키 근처에도 매크로 키인 C1, C2, C3, C4, C5 키가 있다. 참고로 사진 속 M7 키 오른쪽 키는 윈도우 키 잠금 버튼이다. 게임 도중 윈도우 키를 누르게 될 불상사를 제거할 수 있다.
▲ LED 불빛은 굉장히 환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