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는 명품 키보드
덱키보드 CBL-108N 덱헤슘 라이트
만약 지인이 10만 원 초반의 기계식 키보드를 추천해 달라고 하면, 어떤 모델을 말해 줘야 할까? 이는 확실한 정답이 없는 문제다. 최근 여러 제조사에서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여 선택의 폭이 넓어졌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에는 보편적으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은 키보드를 말해줘야 한다. 정답에 아주 가까운 것은 덱키보드의 제품이다. 그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접할 수 있는 제품이 덱헤슘 라이트다.김희철 기자뛰어난 완성도
우선, 덱키보드 시리즈는 덱헤슘, 덱프랑슘으로 나뉜다. 덱프랑슘은 텐키리스, 덱헤슘은 풀배열 모델이다. 덱헤슘 시리즈는 다시 덱헤슘 라이트, 덱헤슘, 덱헤슘 프로로 나뉘며 각각 LED 기능에 차이를 뒀다. 덱키보드 CBL-108N 덱헤슘 라이트(이하 덱헤슘 라이트)는 덱헤슘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 108키 기계식 키보드로 LED 라이트가 빠지고 LED 투과가 안 되는 키캡이 장착됐다. 그렇지만 기능은 상위 버전과 별반 차이가 없어 LED가 필요하지 않다면 굉장히 실용적이다. 또한, 뛰어난 완성도를 갖췄다. 이를 증명하는 것은 볼트 체결이 없다는 점이다. 덕분에 뒤틀림이나 들뜸 없이 결합돼 튼튼하다.
매크로 기능과 펌웨어 업그레이드 기능
덱헤슘 라이트는 매크로 기능이 강력하다. 기능키 4개를 제외한 104키가 매크로로 지원되며, 윈도우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 직접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키보드 우측 숫자키 상단에 FN키를 비롯한 4개의 기능키들이 모여 있는데, 이 중 가장 오른쪽 키가 토글 키다. 이 키를 눌러 스탠다드 모드와 프로그래밍 모드로 변환할 수 있다. 또한, 덱 유틸리티를 다운받으면 게임 유저간에 매크로를 공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