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틱 하나로 모든 기기를 조작한다! ‘조이트론 EX 레볼루션’
상태바
스틱 하나로 모든 기기를 조작한다! ‘조이트론 EX 레볼루션’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6.03.3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와 게임기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이 출시되고 있지만,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되는 스틱은 그다지 많지 않다. 특히 스마트폰에서까지 쓸 수 있는 스틱을 하나 소개할까 한다.조이트론에서 지난 2월에 출시한 ‘EX 레볼루션’이라는 제품으로, 기존 출시됐던 ‘패왕 레볼루션’ 스틱을 개량한 버전이다. EX레볼루션의 무게는 패왕보다 무거워져 조작할 때 흔들림이 덜하고 개조하기도 편해졌다.
▲ 밑면만 열면 바로 개조할 수 있어 편리하다.
스틱 조작 자체는 패왕보다 개선됐지만, 패왕 자체가 고급 유저들이 쓰기에 다소 아쉬웠던 점이 있던 제품이라 이번 EX 레볼루션도 고급 유저에게 추천하진 않는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스틱을 찾는 유저라면 이만한 제품도 없을 것이다.
▲ 몇몇 기기에서는 아래에 있는 USB에 패드를 연결해 인식할 수 있다. 선이 걸리적거리지 않도록 옆쪽에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PC와 PS3는 물론, XBOX360과 XBOX ONE, PS4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단, XBOX360과 XBOX ONE, PS4에서 사용하려면 스틱 아래에 있는 USB에 패드를 꽂아야 인식이 된다.일부 PS4 게임(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 4)에서는 패드를 연결하지 않아도 스틱을 인식하니 참고하자. 그 대신 보안칩을 뺀 만큼 가격을 절감했다.
▲ PC와 콘솔 이외에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작동된다.
EX 레볼루션은 여기에 안드로이드 기기까지 연결된다. 기본 제공되는 OTG 케이블로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해 안드로이드 게임을 스틱으로 즐길 수 있다.지원하는 앱 목록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조이트론 앱을 설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약 78,000원 정도다.
▲ 다양한 버튼과 기기 지원은 물론 터보 기능까지 지원해 격투 게임뿐만 아니라 비행기 게임을 할 때도 좋다.
▲ 기본 레버는 사각이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레버 돌리기는 조금 버거울 수 있다. 하지만 대각선 모으기 등을 입력할 때는 편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