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담디자인, 굿디자인어워드 3관왕
상태바
다담디자인, 굿디자인어워드 3관왕
  • PC사랑
  • 승인 2007.10.2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담디자인, 굿디자인어워드 3관왕

제품디자인 전문기업인 다담디자인(대표 정우형, www.dadam.com)은 지난 25일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2007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자사 출품작인 3개 부문에서 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슈프리마의 ‘바이오 엔트리투’, ㈜에스비엔테크의 ‘멀티미디어 IP비디오통신단말기’와 LG화학의 ‘창호형 손잡이’ 등 다담디자인이 디자인한 3개 제품이 이번 굿디자인 마크 제품으로 선정됐다.

슈프리마의 ‘바이오 엔트리투’는 지문인식시스템의 특성 상 외부에 설치된다는 점을 감안해 생활 방수 및 충격 흡수를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전면에 있는 LED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에스비엔테크의 제품은 청각 장애자를 위한 화상폰으로 벽걸이 타입과 스탠드 거치가 자유롭게 전환 가능하고 터치 센서 버튼을 적용하는 등 실용성 높은 디자인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화학의 ‘창호형 손잡이’는 부드러운 곡선과 직선을 이용, 세련되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다담디자인의 정우형 대표는 “이번 굿디자인 수상은 지난 1992년부터 이어진 굿디자인 수상의 영광을 이어간 쾌거”라고 강조한 뒤 “소비자의 편의성을 가장 우선시하면서도 창의적인 디자인 연구는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상품의 디자인 개발촉진 및 아이디어 창출 유도를 위해 지난 1985년부터 시작된 굿 디자인 상은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대해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한편, 글로벌 디자인 전문기업인 다담디자인은 중국 모바일 시장에서의 선행디자인의 성공 사례와 유럽 미국 시장 진출을 통해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기업으로 1992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국내 유수의 중소, 대기업의 300여 개 신상품 디자인을 개발과 1,000여 개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