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하이앤드PC 부품 및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커세어는 모든 ‘보이드(VOID) 게이밍 헤드셋’ 제품이 차세대 통합 게이밍 통신 시스템 ‘디스코드’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디스코드’는 게이머를 위한 음성, 텍스트 채팅 어플리케이션의 리더로 데스크톱PC, 모바일에서 별도설치 없이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차세대 통신 프로그램 디스코드. 커세어 보이드 헤드셋 인증절차
커세어 헤드셋이 인증을 획득한 ‘디스코드’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통신 프로그램 중 하나로 게이머에게 올-인-원 하이 퀄리티 보이스와 텍스트 채팅 경험을 제공한다. 수년간 다른 게이밍 통신 프로그램이 변화가 없던 데 반해, 디스코드는 끊임없이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해왔으며 사용자 요구에 부응하여 업데이트를 진행, 별다른 설치없이 인터넷 브라우저로도 쉽게 접속이 가능하고 데스크톱PC와 스마트폰에서 이용, 모두 무료로 운영하는 것도 강점이다.
디스코드가 최선의 성능을 발휘하려면 그에 걸맞은 오디오 하드웨어가 필요하다. 이에 디스코드는 제품에 대한 인증을 진행할 때, 제품 테스트와 평가는 다음과 같이 진핸한다. 우선, 디스코드의 완벽한 작동여부와 인기를 얻고 있는PC 게임에서 대부분 호환됨을 보장해야 한다.
각종 소음이나 잡음 등 오디오 환경을 저하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 다양하고 극단적인 수준의 테스트를 스튜디오 수준의 장비를 사용해 마이크와 오디오 품질을 분석한다. 특히 트리플A(Triple A)에서 인디(Indie)에 이르기까지 인기 게임 전반에 걸쳐 철저한 호환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디스코드의 테스터들은 기술자들과 품질, 편의성, 내구성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수년간의 경험이 있는 전직 프로게이머들이다. 커세어 보이드 헤드셋의 모든 시리즈는 이러한 인증을 통과했다.
이에 대해 디스코드 CMO(Chief Marketing Officer)인 에로스 레스미니(Eros Resmini)는 “자사의 인증 프로그램은 디스코드에서 최고의 게이밍 하드웨어 사운드가 보장되도록 설계되었다”며, “커세어 보이드 헤드셋 인증을 통해 디스코드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커세어 보이드 시리즈 전모델 디스코드 인증 획득
커세어는 ‘보이드 RGB 와이어리스’에서 부터 ‘보이드 RGB USB’, ‘보이드서 라운드’, ‘보이드 스테레오’까지 전 보이드 헤드셋 시리즈에 걸쳐 디스코드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했다. 수상경력을 보유한 보이드 헤드셋 시리즈 전 모델은 마이크로파이버의 편안함, 고품질 알루미늄 가공, 뛰어난 음질을 갖춰 오버워치, 서든어택 등의 게임에 적합하다.
커세어의 게이밍 주변기기 시니어 디렉터인 앤드류 웨어(Andrew Ware)는 “보이드 헤드셋이 디스코드 팀으로부터 테스트와 인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며, “1100만명이 등록한 디스코드는PC 게이밍의 가장 중요한 한 부분이 되었으며, 모든 커세어 보이드 헤드셋이 디스코드 인증을 받았고, 향후에도 받을 준비가 되었다는 점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