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전문 기업 에이엠에이치(대표 안형준)는 144Hz 주사율과 무결점으로 최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32형 게이밍 모니터 ‘A329GAM 무결점’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A329GAM 무결점은 주사율 144Hz으로 빠른 응답속도를 요구하는 게임 진행 시 최적의 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일반 모니터가 초당 60장의 화면을 내어주는 반면, 144Hz는 1초당 144장의 화면을 표현해냄으로써 월등한 영상 재생률을 보여준다.
특히, 게이밍 전용 모니터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일반 모니터 대비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가능해 FPS, 레이싱 등의 게임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A329GAM 무결점은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모니터 화면에 조준선을 표시해줘 화면에 등장하는 적을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게이밍 모니터라면 광시야각이 필수 조건인데, A329GAM 무결점은 광시야각 VA 패널을 장착했다. 178도까지 왜곡 없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상하좌우 어디서든 동일한 화면 감상이 가능하다. 명암비는 4000:1로, 모니터 색상과 어둡거나 밝은 부분을 세밀하게 표현한다.
게이밍 모니터에선 좀처럼 보기 힘든 벽걸이가 가능하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베사 월 마운트 홀을 설계해 벽걸이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공간 활용도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11mm 두께의 슬림 베젤과 심플한 후면 설계로 디자인이 깔끔하다.
부가 기능으로는 시력 보호 기술인 플리커프리 기술과 청색광을 줄여주는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갖췄으며, 입출력 단자는 VGA, DVI, HDMI를 지원한다.
에이엠에이치 모니터사업부 담당 조원탁 부장은 “최근 들어 부쩍 높아진 게이머들의 눈높이를 맞춰줄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A329GAM 무결점은 보다 더 높은 퍼포먼스와 그래픽을 기대하는 사용자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