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데스크톱 CPU 코어 i7이 국내 PC 시장에 순조롭게 안착한 듯하다. 처음 나왔을 때만해도 짝을 이룰 메인보드가 한 두 개의 불과했던 것이 지금은 8~9개로 늘었다.
이런 추세에 맞춰 ECS도 코어 i7과 단짝을 이루는 X58 칩셋을 얹은 고급형 메인보드 ‘X58B-A’를 선보였다. 주로 저가형 제품을 선보였던 ECS가 고급형 제품을 내놓자 소비자들의 반응은 ‘저가형 제품만 취급하던 ECS가 아수스, 기가바이트와 경쟁할 수 있겠냐’며 기술력을 걱정하는 눈치다. 기자도 처음 X58B-A를 받았을 때 비슷한 생각을 갖기도 했다.
하지만 내부를 살펴보고 생각이 약간 바뀌었다. 그래도 오랜 시간 저가형 시장에서 버텨온 ECS여서인지 딱히 트집 잡을 만한 부분은 없었다. X58B-A는 X58 칩셋의 특징을 잘 살리고 기본에 충실한 제품으로 볼 수 있다.
전원부에 내구성이 좋은 고체 캐패시터를 썼고 X58 칩셋 덕에 ATI 크로스파이어와 엔비디아 SLI 기술을 모두 구현할 수 있다. 특히 고체 캐패시터는 지금이야 중고급형 제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분이지만 ECS의 제품 가운데 고체 캐패시터를 쓴 제품은 X58B-A가 처음이다.
X58B-A는 저가형 메인보드를 만들어온 ECS가 고급형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해 나름 많은 정성을 쏟아 부은 제품이다. 눈에 띌 만한 ECS의 독특한 기술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저가형 제품을 만들다 고급형 제품도 만들어 보겠다는 ECS의 도전정신이 기특하다.
평가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인텔 코어 i7과 X58 칩셋 조합을 원한다면 만족할 수 있다.
소켓 LGA 1366
세부 칩셋 X58+ICH10R
규격 ATX
램 DDR3
확장슬롯 PCI 익스프레스 2.0 x16 2개, PCI 익스프레스 x4 1개, PCI 익스프레스 2개, PCI 1개
저장장치 SATA2 6개
USB 6개
기타 기가비트 랜 2개, 7.1채널 HD 오디오, IEEE 1394, eSATA 포트 2개
문의 ECS 코리아 www.ecs-korea.com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