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설명해서, 액센 USB메모리에 ‘플랜다스2006’ 이라는 온라인 다이어리를 삽입한 신개념의 USB메모리이다.
‘액센 플랜다스 USB’에 삽입된 ‘플랜다스2006’ 이라는 온라인 다이어리는 한국인에 맞게 설계된 개인정보관리 프로그램(PIMS)으로 주소록, 일정관리, 할일, 메모, RSS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메일, 문자(월 무료문자 최대 300건 제공) 보내기 등 소규모 고객관리에 적합한 개인용 CRM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플랜다스2006’은 PC는 물론, PDA, USB 등 휴대용 기기와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해 보안성과 이동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이번에 액센이 출시한 ‘액센 플랜다스 USB'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다이어리라는 개념으로 평생 무료로 온라인 다이어리를 사용할 수 있는 이동성 저장장치이며, 각종 데이터가 USB에 저장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다이어리의 각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원클릭 공인인증서 백업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액센 플랜다스 USB’ 구동시 오토런 패널에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PC 에 저장된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한 번에 USB로 가져올 수 있는 편리함도 제공한다. ‘액센 플랜다스 USB'는 대량 구입시 USB 오토런 패널에 원하는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액센 플랜다스 USB'는 기존의 ‘i-PASSION(아이패션)’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빠른 제품속도와 회전캡의 내구성 강화, 그리고 보다 강화된 보안기능 및 무엇보다 작고 슬림한 패션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액세서리 개념이 접목되어 젊은 층의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연말, 연시를 맞아 다이어리 기능을 원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액센의 박수성 사장은 “액센 플랜다스 USB는 기존의 USB시장에서 다이어리 시장까지 아우를 수 있는 특수한 제품”이라고 설명하면서, “USB시장에서 틈새시장을 파고들어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 나오게 된 것으로 이미 플랜다스라는 검증된 소프트웨어를 탑재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갈 것이며, 각종 소프트웨어나 컨텐츠, 기능 등을 탑재한 USB메모리를 향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