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노베이션티뮤가 게일(GEIL)사의 고 사양 고성능 PC메모리 신제품 ‘블랙 드래곤’(BLACK DRAGON) DDR3 PC3-16000 CL9 4GB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이 제품은 인텔사의 일명, 배수락이 해제된 오버클럭킹(Overclocking)이 쉽게 가능한 오버 전용 I7 875K / I5 655K CPU에 최적화된 메모리이다.
이노베이션티뮤 유동선 주임은 “블랙드래곤(BLACK DRAGON) DDR3 PC3-16000 CL9 4GB 메모리는 성능 및 안정성 그리고 디자인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제품”이라며 “아이온을 비롯해 C9, A.V.A, 서든어택, 스타크래프트2 등 고사양 게임을 하는 유저들에게 필요로 하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본 탑재된 XMP(EXTREME MEMORY PROFILES)기능은 오버클럭을 통해 최고로 끌어낼 수 있는 성능을 제조사가 사전에 메모리에 기록, 메인보드가 이를 인식하고 성능을 조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이같은 점은 고성능 PC를 구성하고 싶으나 오버클럭 설정 시 복잡한 전문용어와 설정으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을 위해 손쉽고 간편하게 오버클럭을 실현해 고성능 PC를 구성 할 수 있게 했기 때문. 또 이 제품은 1만6천MHz 대역폭과 기본 램타이밍 9-9-9-28 에 동작전압 1.65v의 고성능 동작 환경을 가진다.
고급스런 블랙 바디채용과 일반 메모리의 6층 PCB 기판이 아닌 8층 레이어(Layer) 기판의 적용, 높은 주파수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노이즈를 기본적으로 줄여주고 안정성을 강화했다. 한편 (주)이노베이션티뮤는 세계적인 게이밍 메모리 제조사인 게일(GEIL)의 한국 공식 공급원이다.
/김진경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