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전문 오디오-비디오(Pro-AV) 솔루션 개발 및 설치 업체가 IP 네트워킹을 활용한 AV 시스템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설치하도록 도와주는 Pro-AV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지원 센터를 설립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오픈한 넷기어 Pro-AV 디자인 센터는 Pro-AV와 관련된 개발 업체, 제조업체, 컨설턴트 및 설치 업체를 도와주는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지원 센터로 전문 Pro-AV 시스템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을 통해 IP 네트워크를 이용한 시스템 구성 및 설치에 관해 컨설팅 자문, 및 훈련 및 설치 지원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Pro-AV 솔루션의 판매 전 및 판매 후 과정에서 야기되는 기술 훈련, 케이스스터디, 관련 자료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IP 네트워킹을 활용한 AV 시스템 설치의 마스터로 거듭나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넷기어는 미래 AV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하고 이미 차세대 AV-over-IP 솔루션으로 각광받는 SDVoE(Software Defined Video over Ethernet) 얼라이언스의 회원으로 AV over IP 기술 개발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이 AV over IP 기술은 IP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킹을 통해 AV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로 기존 복잡하고 고비용의 AV 연결 시스템 대비 비용 효율성과 설치의 용이성 등을 장점으로 AV 시스템 관련 업체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넷기어는 이런 AV-over-IP 기술을 적용한 AV 네트워킹 솔루션을 위해 M4300 10 기가비트 및 기가비트 관리형 스위칭 허브들을 주력 제품으로 소개하고 있다. 넷기어 M4300 시리즈 스위칭 허브들은 보다 손쉬운 AV 시스템 설치를 위해 트루-AV 및 멀티캐스트 제로 터치 네트워크 설정 등의 기술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또한 AV 시스템 설치 업체들은 자신에게 맞는 네트워킹 포트 옵션에 따라 구리나 광 포트 내장 스위칭 허브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Pro-AV 시스템에 최적화된 넷기어 M4300 시리즈 스위칭 허브들은 이미 SDVoE 얼라이언스 회원들의 장비와 완벽한 호환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이번 Pro-AV 디자인센터 오픈을 통해 이더넷을 통한 비압축 4K 비디오 전송 기술, 자동 AV 멀티캐스트 등 더욱 복잡한 설치 및 설정 관련 기술 서비스 역시 언제나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