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e스포츠 전문기업 스틸에잇(STILL8, 이하 스틸에잇)은 자사의 배틀그라운드(PUBG) 프로팀 Archi13의 공식 후원 프로그램에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이하 씨게이트)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스틸에잇은 현재 그리핀 LoL, PUBG, APEX팀 및 한화생명 e스포츠 카트라이더팀 등 다양한 종목의 프로 게임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리그 조직, 후원과 마케팅 및 e스포츠 교육 등 폭넓은 분야를 담당하는 e스포츠 전문 기업이다.
스틸에잇의 배틀그라운드(PUBG) 프로팀 Archi13은 KONGDOO REDDDOT의 주축 멤버인 윤희성, 이영민, 구교민 3인의 노련한 플레이와 신예 최규연, 이규민 선수의 피지컬을 활용하여 상호 공정한 경쟁을 통해 시너지를 부여한 팀이다.
Archi13은 2017 Gamescom PUBG Invitational / Solo, 2017 PUBG Asia Invitational / Duo 부문 우승을 차지하며 배틀그라운드 국내 최강팀이라는 수식어를 가지며 이미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공식 후원을 통해 PUBG 프로팀 Archi13 선수들의 유니폼에 씨게이트 로고 패치를 부착하여 미디어, 현장 등 모든 공식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씨게이트는 저장장치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써 2018년부터 SSD 시장에 본격 합류하면서 바라쿠다(Barracuda)를 시작으로 아이언울프(Ironwolf)와 파이어쿠다(FireCuda)를 출시하며 일반 유저부터 하이엔드 유저 모두를 아우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프로게이머들이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파이어쿠다 520 NVMe SSD’와 ‘파이어쿠다 게이밍독’을 주력으로 선보이고 있다. 두 제품은 프로게이머와 4K 및 8K 등 고해상도를 다루는 전문가들을 위한 제품으로써 최고 수준의 하이엔드 유저용 스토리지 이다.
스틸에잇(STILL8) 관계자는 “이번 씨게이트의 후원이 e스포츠 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저들이 원하는 최상의 게이밍 환경에 대한 솔루션이라는 것을 널리 알리는 이슈가 되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