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처럼 빛나는 광축 게이밍 키보드, ABKO HACKER K9700 카일광축 크리스탈 메탈릭 무빙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상태바
크리스탈처럼 빛나는 광축 게이밍 키보드, ABKO HACKER K9700 카일광축 크리스탈 메탈릭 무빙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9.1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광축 키보드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PC방은 물론 일반 소비자에게도 빠른 반응속도와 강력한 내구성, 방진방수 기능을 인정 받아 왔다. 특히 앱코(ABKO)의 광축 키보드는 2017년 첫 출시된 이후 200만대 이상 판매되며 대한민국 대표 광축 키보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앱코의 신작인 ABKO HACKER K9700 카일광축 크리스탈 메탈릭 무빙 LED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이하 ABKO HACKER K9700)은 카일 정품 광축과 화려한 디자인, IP68 방진방수 기능을 결합한 프리미엄 광축 키보드다.  

화려한 컬러가 나를 감싸네

ABKO HACKER K9700은 천편일률적이고 단조로운 게이밍 키보드 디자인과의 이별을 선언했다. 특히 하우징에 그동안 시도된 적 없던 메탈릭 컬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하우징에 다양한 컬러 그라데이턴을 담아낸 다음 펄 스프레이 후가공을 더해 각도에 따라 색다른 컬러로 인식되며 메탈의 강인한 인상도 더했다.
메탈릭 그라데이션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또한, 사선형으로 배치된 레인보우 LED를 통해 물 흐르는 듯이 생동감 있는 효과를 연출하며, 사이드 라인 RGB LED 효과를 통해 키보드를 더 세련되게 연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여기에 LED 투광을 지원하고 내구성도 좋은 화이트 이중사출 크리스탈 키캡도 적용됐다.
화려한 레인보우 LED 덕분에 눈이 즐겁다.
화려한 레인보우 LED 덕분에 눈이 즐겁다.
측면에도 RGB LED가 배치됐다.
측면에도 RGB LED가 배치됐다.
 

카일 광축 스위치의 검증된 품질

ABKO HACKER K9700에는 정품 카일 광축 스위치가 적용되었다. 이 스위치는 클릭부, 감응부의 이원화 구조를 통해 불량률을 최소화했다. 불량률이 0.003%에 불과하니 고장 걱정은 안 해도 될 것이다. 3면 고정 방식으로 더 튼튼한 센서는 50,000시간에 달하는 긴 수명을 자랑하며, 퀵스왑(교체축) 방식을 채택해서 자가 수리도 가능하다. 타건감은 어떨까? 이번 리뷰에서는 클릭 타입을 사용했는데, 웬만한 기계식 키보드 못지않게 타건감이 명확했고 쫄깃했다. 정확한 타건감이 요구되는 게임에 특히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조용하고 부드러운 키감을 지닌 리니어 타입도 사용할 수 있다.
정품 카일 광축 스위치가 채택됐다.
정품 카일 광축 스위치가 채택됐다.
이중사출 크리스탈 키캡은 심미성뿐만 아니라 내구성도 뛰어나다
이중사출 크리스탈 키캡은 심미성뿐만 아니라 내구성도 뛰어나다.
 

IP68 방진방수 기능에 게임 관련 기능도 제공

강력한 방진방수 기능 역시 ABKO HACKER K9700의 장점이다. PCB 기판에 나노분사 코팅을 적용해 IP68 방진방수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그래서 물이나 커피, 라면 국물 등이 키보드에 묻어도 물로 세척한 후 건조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부식으로 인새 발생하는 불량도 최소화해 내구성도 높였다. 게이밍 키보드로서의 능력도 출중하다. 무한 동시입력이 가능해 키가 인식되지 않는 고스트 현상을 겪을 일이 없고, 1,000Hz 폴링레이트 지원으로 빠른 전송률을 보여줘서 빠르고 정확한 키 입력이 필요한 게임에 적합하다. 스텝스컬쳐 2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손이 편하고,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도 적용됐다. 
IP68 방진방수를 지원해 물세척이 가능하다.
IP68 방진방수를 지원해 물세척이 가능하다.
ABKO HACKER K9700은 메탈릭 그라디엔트 처리와 레인보우 LED, 크리스탈 키캡 등을 조합해 남다른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정품 카일 광축 스위치로 뛰어난 키감과 내구성을 보여주고 방진방수 기능도 지원한다. 차별화된 디자인의 광축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9월 21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77,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