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내가 직접 원하는 사양대로 만드는 커스텀 키보드의 경우 다양한 하우징 소재가 적용된다. 특히 아크릴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통통 튀는 타건감을 지니고 있어 커스텀 키보드에 아주 적합한 소재로 여겨지고 있다. 커스텀 키보드로 유명한 몬스타기어가 새롭게 출시한 닌자87 Acrylic XO는 아크릴 소재의 매력을 최대한 살려낸 DIY 킷트로, 아크릴 키보드를 선호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출시한 풀아크릴 모델이다.
깔끔한 아크릴 하우징, RGB LED와 만나다
몬스타기어의 커스텀 키보드, 닌자 시리즈는 그동안 기계식 키보드 마니아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몬스타기어 닌자87 Acrylic XO는 닌자 시리즈 중에서 아크릴 재질로 제작된 닌자XD 시리즈의 리뉴얼 모델이다.
이 커스텀 키보드 DIY 킷트는 전작처럼 우수한 강도의 아크릴 하우징을 채택해서 시간이 지나지 않아도 변치 않는 깔끔함을 지니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강판도 아크릴 재질을 사용해 디자인에 통일성을 줬을 뿐만 아니라 더 정갈한 타건감을 사용자에 전달한다. 색상은 클리어/화이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키보드 기판에는 RGB LED가 탑재되어 있다. USB로 연결한 상태에서 PC 전원을 켜면 영롱한 LED 불빛이 아크릴 보강판을 통해 하우징 전체로 퍼져나간다. 그래서 스위치와 키캡을 장착한 이후에도 RGB LED 효과를 즐길 수 있다.
3핀 스위치도, 5핀 스위치도 호환 가능
몬스타기어 닌자87 Acrylic XO에는 퀵스왑 5핀 만능기판이 장착되어 있다. 이 기판에는 카일 스위치, 게이트론 스위치는 물론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원조인 체리 스위치도 호환 가능하다. 또한, 기존 3핀 스위치는 물론 5핀 스위치도 전부 장착할 수 있다.
또한, 정밀하고 엄격한 관리 아래 커팅된 스테빌라이저 홀 덕분에 스테빌라이저 홀의 유격을 최소화했다. 스페이스키나 엔터키 등에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해 철심 등으로 인한 스테빌라이저의 잡음을 줄였다.
휴대도 간편하다. 기존 방식과 같은 타입C 탈착식 케이블을 지원해서 케이블을 분리한 후 가방에 넣고 다니기가 편하다. 하단 알루미늄 범폰과 높이 연장 아크릴 파츠 장착으로 퀄리티를 끌어올린 것 역시 특징이다.
몬스타기어 닌자87 Acrylic XO는 깔끔하고 내구성 좋은 아크릴 소재로 제작된 DIY 킷트로, 화려한 RGB LED 효과로 언제나 눈이 즐겁다. 카일, 게이트론, 체리 등의 스위치와 호환 가능한 퀵스왑 5핀 만능 기판도 적용되어서 나만의 기계식 키보드를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가격은 9월 11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약 12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