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 체리 스위치 탑재 블루투스 5.0 기계식 키보드 'MK16BT' 출시
상태바
몬스타기어, 체리 스위치 탑재 블루투스 5.0 기계식 키보드 'MK16BT'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9.2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커스텀 수냉PC 및 게이밍 기어 전문벤처기업 몬스타기어(대표: 이승재)가 체리 스위치로 뛰어난 키감과 성능을 보여주는 블루투스 겸용 기계식 키보드 'MK16BT'를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몬스타기어 MK16BT는 콤팩트한 68키 배열로 휴대가 간편하여 집은 물론 사무실에 휴대하고 다닐 수 있다. 또한, 탈착 가능한 타입C 케이블로 유선 연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5.0 무선 연결도 지원해 PC 이외에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스위치의 경우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원조, 체리 스위치를 사용했다. 몬스타기어 MK16BT에서는 걸림은 있지만 소음이 적은 넌클릭 스위치, 체리 갈축과 구름타법으로 조용하게 타이핑할 수 있는 체리 적축 스위치를 지원한다. 여기에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 LED를 적용했으며,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미끄럼 방지 높이조절을 통해 장시간 타이핑해도 손이 편안하다. 배터리 전압이 3.5V보다 낮은 경우 스페이스키 부분에 배터리 부족 경보 표시가 켜지게 했으며, 다양한 키캡으로 키보드의 분위기를 바꿀 수도 있게 했다.
몬스타기어 관계자는 "개발자, 디자이너 등 전문가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미니 기계식 키보드를 커스텀 키보드의 강자, 몬스타기어의 최신 무선기술을 담아 출시하게 됐다"며 "몬스타기어 MK16BT는 합리적인 가격에 유저들의 선호도가 높은 체리 스위치와 깔끔한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