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주식회사 SNK(본사:오사카후 스이타시, 회장 겸 대표이사 사장: 갈 지휘(葛 志輝))가 PlayStation 4(PS4) 대응 타이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2 언리미티드 매치(이하 KOF 2002 UM)’을 다운로드 버전으로 9일 정식 발매했다고 밝혔다.
‘KOF 2002 UM’은 KOF 시리즈 최고봉으로 꼽히는 ‘KOF 2002’를 풀 튠업한 작품이다. 2009년 PS2로 처음 출시하여 높은 인기를 자랑한 ‘KOF 2002 UM’을 드디어 PS4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대전 넷코드에 롤백 방식을 채용하는 등 더욱 쾌적한 온라인 대전을 지원한다.
◆ 롤백 방식을 채용
온라인 대전 넷코드에 렉을 경감시키는 롤백 방식을 채용했다. 게다가 롤백 발생 조건을 설정함으로서 회선 상황에 맞춰 조정할 수도 있다.
◆ 충실한 온라인 대전 기능
최근 10시합의 온라인 대전을 되돌아볼 수 있는 리플레이 기능, 현재의 대전 승패수 표시기능, 거기에 퀵 매치 대전 종료 후에 같은 대전 상대와 매칭되기 어렵게 되는 쿨 타임을 탑재했다.
◆ 2개의 ‘온라인 모드’ 탑재
전적이 랭킹에 반영되는 ‘랭킹 매치’, 그리고 임의로 대전 룰을 변경하여 간단히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랭킹 비 대응 ‘플레이어 매치’를 선택할 수 있다. 강력한 플레이어들을 꺾고 전 세계의 정점을 노려보자!
KOF 2002를 풀 튠업
◆ 총 66명 캐릭터 참전
‘KOF 2002’의 등장 캐릭터는 물론, 과거 네스츠편을 장식했던 캐릭터 및 이종 캐릭터가 참전한다. 또한, 본 작품의 오리지널 캐릭터 ‘네임리스’가 등장하는 등 KOF 시리즈 최대인 66명 캐릭터가 참전한다.
◆ 그래픽, BGM 일신
각종 데모 화면 및 컷 삽입 연출, 승리 화면, 게임 인터페이스 등 모든 그래픽을 일신했다. 또한, 대전을 타오르게 하는 사운드 또한 모두 개편했다.
◆ 신규 필살기 및 부활된 필살기를 대량 추가
본 작품의 오리지널 신규 필살기 및 과거 시리즈로부터 부활한 필살기를 대량 추가하였다. 아울러 시스템을 비롯한 전 캐릭터의 게임 밸런스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재조정을 통해 완벽히 개량했다.
◆ MAX 발동 및 MAX2 대폭 강화
필살기를 언제든 캔슬 가능한 ‘MAX 발동’, 연출 및 성능을 강화한 ‘MAX2 초필살기’를 통해 실용성과 전략성을 대폭 향상시켰다.